남양유업 "소비자와 함께 플라스틱 저감"...친환경 캠페인

소비자가 보낸 플라스틱 뚜껑, 업사이클링 제품으로 재탄생

 

한국재난안전뉴스 박소민 기자 | 남양유업(대표 이광범)은 소비자와 함께하는 친환경 활동 'PLA-X'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PLA-X 패키지를 활용해 진행된다. 이 패키지는 소비자가 보낸 플라스틱 뚜껑에서 재탄생한 업사이클링 친환경 가위와 플라스틱 빨대와 뚜껑을 모을 수 있는 미니 반납함으로 구성돼 있다.

 

소비자가 모은 빨대와 뚜껑은 남양유업이 수거해 서울새활용플라자 소재은행 등에 기부해 업사이클링 제품으로 재탄생하게 된다.

 

남양유업은 지난 9월 한 달간 친환경 활동에 관심이 많은 소비자 100분을 선정해 'PLA-X' 활동을 체험해 보는 '플라-엑스단' 1기를 운영했다. 이달 2기 활동을 준비하고 있는 가운데 '플라-엑스단' 참여 소비자를 지속 확대해 플라스틱 저감 활동에 앞장서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친환경 활동의 인식 개선과 생활화를 위해 PLA-X 활동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와 함께하는 자원 순환 캠페인을 확대해나가겠다"고 전했다.

 

업사이클링(upcycling)이란 버려지는 옷이나 플라스틱병에 별도로 가공 및 디자인 과정을 거쳐 새롭게 그 가치를 높이는 것으로, 플라스틱병을 세척 후 다시 사용하는 리사이클링(recycling)과 다른 개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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