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최태원 회장 "탄소 2억t 2030까지 감축...친환경 사업 선도"

"새해에도 위대한 도전 정신으로 미래를 앞서가는 개척자 되지"

 

한국재난안전뉴스 이계홍 선임기자 |  SK그룹 최태현 회장은 31일 "지정학적 위기보다 훨씬 엄중하고 거센 파고는 기후 변화다. 기업도 지구와 직접 대화할 때"라며 "그 파고를 넘기 위해 우리는 2030년까지 탄소 2억t을 감축하겠다는 목표를 설정했으며, 이에 최선을 다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최 회장은 이날 그룹 임직원들에게 보낸 이메일 신년 인사에서 이같이 말하고, "SK 비즈니스 모델 혁신을 통해 미래 저탄소 친환경 사업을 선도할 것"이라고 선언했다.

 

최 회장은 그러면서 "기업의 숙명은 챔피언이 아니라 도전자가 되는 것이다. 새해에도 위대한 도전 정신으로 미래를 앞서가는 새로운 시간의 프런티어가 되자"고 당부했다.

 

최 회장은  "코로나19 국면이 지속되겠지만 새해는 지난 2년과는 다른 세상이 열릴 것"이라고 전망하면서 "우리 스스로 낯선 변화에 적응해 축적한 에너지가 새해에 더 큰 도약을 이끌 것"이라고 역설했다.

 

최 회장은 "대한상공회의소 회장을 맡고 보니 기업은 여전히 국민의 눈높이에 닿지 못하고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며 "기업이 국민으로부터 신뢰를 얻는 것 또한 우리의 중요한 과제"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개개인의 여건은 물론 행복에 대한 각자의 생각이 똑같을 수는 없을 것"이라면서 "그래도 우리 모두 더 나은 내일을 향하고 있고, 그 과정에서 SK 공동체의 역할이 있다고 생각한다"며 구성원들의 단합과 협력을 당부했다.

 

한편 SK그룹은 코로나19 확산 상황을 고려해 올해에 이어 새해에도 별도 신년회를 열지 않기로 했다.

 

관련기사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기획·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