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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에코플랜트, 사업 포트폴리오 강화로 기업가치 높인다

반도체 모듈·산업용 가스 기업 자회사 편입 ··· 리밸런싱 넘어 기업가치 제고 반도체모듈 기업 에센코어-SK테스 협업 ··· 리사이클링·리퍼비시 제품 등 고부가 창출 기대 반도체 관련 EPC, 탄소포집·활용 등에서 SK머티리얼즈에어플러스와 시너지

한국재난안전뉴스 장서희 기자 | SK에코플랜트(대표 김형근)가 사업 포트폴리오 강화를 통해 질적 성장에 속도를 낸다. 미래를 위해 우량자산을 내재화하는 선제적인 혁신이자 회사의 본원적 경쟁력을 보다 강화하기 위한 해법이다. SK에코플랜트는 반도체 모듈 기업 에센코어(Essencore), 산업용 가스 기업 SK머티리얼즈에어플러스 등 2개 기업의 자회사 편입을 추진한다고 19일 밝혔다. 포트폴리오 확장과 더불어 우량자산 내재화에 따른 매출 증대, 수익성 향상 등 내실을 다지는 효과도 기대된다. 공시에 따르면 SK㈜는 에센코어를 보유한 투자목적법인 에스이아시아(S.E.Asia) 지분 100%를 SK에코플랜트에 현물 출자하는 방식으로 제3자 배정 유상증자에 참여한다. 또 SK㈜는 자회사 SK머티리얼즈에어플러스 지분 100%를 SK에코플랜트가 발행하는 신주와 교환한다. 자회사 편입은 임시주주총회, 신주 발행, 주식 교환 등 일련의 과정을 거쳐 완료될 예정이다. 에센코어는 홍콩에 본사를 둔 반도체 모듈 기업이다. DRAM 메모리 모듈을 비롯해 SSD, SD카드, USB 등 메모리 제품을 전 세계에 제조·판매하고 있다. 우수한 재무구조를 갖춘 기업으로 최근 반도체 업황

현대엘리베이터, 폭우 대비 전국 승강기 안전 점검

폭우로 인한 고장 및 사고 예방…안내문 배포·전국 현장 방문 등 전개

한국재난안전뉴스 이용훈 기자 | 현대엘리베이터(대표 조재천)가 집중호우 등 장마철을 대비해 전국 승강기 유지·관리 현장에 대한 점검 활동을 펼치고 있다고 18일 밝혔다. 현대엘리베이터는 승강기 유지·관리 서비스를 담당하는 16개 지사 50여 센터 등을 동원해 전국 현장(19만 3219대)에 대한 일제 점검 및 예방 활동에 나섰다. 지난 6월부터 시작된 이번 점검은 폭우에 따른 침수, 누수 예방점검 활동과 함께 대처 방법 등 안전 지침을 알리는 데 중점을 뒀다. 최근 이상기후로 인한 집중호우 등 여름철 우천으로 인한 고장사례가 늘어나면서 승강기 안전관리의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아파트, 상가 등 건물 침수 피해가 엘리베이터에도 영향을 줄 수 있어서다. 실제 지난해 장마 기간 침수, 누수로 인한 피해 신고가 늘면서 승강기 운행에 차질을 빚는 등 입주민들이 불편을 겪는 사례가 있어 이를 예방하기 위한 활동의 일환이다. 현대엘리베이터는 장마를 앞둔 지난 6월부터 고객들에게 침수와 고온 관련 예방 활동 및 대응 방안을 담은 안내문을 배포했다. 안내문에는 △우천 시 기계실과 승강장 주변 창문 닫기 △누수 지점 사전 방수 작업 진행 △옥상 배수구 청결 유지 및 물청소

KAI, 국제우주연구위 학술총회 참석…태양 관측 탐사선 모형 최초 공개

15일 강구영 사장 기조연설

한국재난안전뉴스 이용훈 기자 | 한국항공우주산업(KAI, 대표 강구영)이 지난 13일부터 9일간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제45회 국제우주연구위원회(COSPAR) 학술총회에서 'L4 탐사선' 모형을 최초로 공개한다고 16일 밝혔다. 우주 올림픽이라고 불리는 COSPAR 학술총회는 전 세계 우주과학 분야 권위자들과 각국 우주개발 전문가들이 우주연구 발전과 협력을 논의하는 우주과학 분야 최대 학술행사다. 국내에서 처음으로 개최된 올해 행사는 한국항공우주연구원을 비롯한 주요 전문기관과 60개국 우주과학자 3000여명이 참석했다. KAI가 공개한 L4 탐사선은 태양 측면 관측에 활용된다. KAI는 이 밖에도 차세대 중형위성, 다목적 실용위성, 초소형 SAR위성 등 대표 제품군을 선보였다. 강구영 KAI 사장은 15일 개회식 당일 진행된 특별세션 기조발표에 참석해 우주 사업 확대 전략을 소개했다. 또 우주과학 연구기관과 산업체 간 협력을 통한 시너지를 창출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지홍 KAI 미래융합기술원장은 이날 우주안보 연구와 산업 워크숍에서 국내 안보와 연계한 우주산업 발전 전략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KAI는 총회 기간 우주개발 선진국, 주도 업체들과 글로벌

GS건설 신입사원, “현장에서 고객만족의 첫걸음을 내딛다”

24년 7월 입사한 전체 신입사원, 입사 직무교육으로 ‘입주자 사전 방문’ 참여 신입사원 현장에서 자이앱 등 사용해보며, 고객의 시선에서 체험을 통한 교육 “현장에서 고객 향한 첫 걸음 통해 회사 새 비전과 핵심가치 ‘고객지향’ 체득”

한국재난안전뉴스 장서희 기자 | “고객의 입장에서 보고, 느낀 점과 개선점을 찾아봅시다.” 올 8월 입주를 앞둔 경기도 광주시 GS건설(대표 허창수, 임병용) 자이(Xi) 아파트 ‘입주자 사전 방문’ 행사장. 선배사원의 이야기에 귀를 기울이고 있는 다소 긴장된 눈빛의 신입사원 50여명이 눈길을 끈다. 내달 13 ~ 15일 3일간 진행된 입주자 사전 방문 행사에 올해 7월 입사한 신입사원 50여명 전원이 직무교육 과정으로 아파트 현장에 나가서 입주 예정 고객들을 직접 만나 고객의 소리를 듣고, 고객의 눈으로 현장을 점검하는 행사를 진행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GS건설의 새 핵심가치인 ‘고객 지향’의 첫 걸음을 현장에서 직접 배운다는 취지로 진행됐다. 신입사원들이 입주자 사전 방문행사에 참여한 것은 올해 2월 처음으로, 당시에 건축수행그룹 및 CSO 소속 신입사원만 참여했으나, 이번에는 직무에 관계없이 전체 신입사원으로 범위가 확대, 개편됐다. GS건설의 핵심가치가 고객지향인 만큼 모든 직원이 현장에서 고객의 입장이 되어야 고객만족이 가능하다는 취지가 반영된 것이다. 신입사원들은 현장에서 입주자 사전 방문 행사 취지와 프로세스를 배우고, 자이(Xi)

한국필립모리스, 환경재단과 빗물받이 청소하는 ‘쓰담필터 캠페인’ 전개

도심 속 빗물받이 청소하고 쓰레기 무단 투기 방지하는 아트 워크 진행…장마철 침수 피해 감소 및 시민 의식 함양 목적 환경재단과 함께 2년 연속 진행…서울 전역에서 60여 명의 시민 봉사자 참여

한국재난안전뉴스 장서희 기자 | 한국필립모리스(대표 윤희경)가 환경재단과 함께 ‘쓰담필터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16일 밝혔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 2년 연속 진행되는 쓰담필터 캠페인은 한국필립모리스가 환경재단과 진행 중인 ‘쓰담서울: 시즌4’의 일환이다. 도심 속 빗물받이 청소를 통해 장마로 인한 침수 피해를 감소시키고, 시민들을 대상으로 올바른 쓰레기 처리 문화 확산 및 책임 의식 함양을 목적으로 한다. 시민 크루들이 빗물받이를 찾아다니며 쓰레기를 줍는 플로깅을 진행하고, 쓰레기 무단투기 방지를 위한 인식개선 아트 워크(Art Work)을 진행하는 것이 주요 골자다. 올해는 지난해 대비 진행 규모가 더 확대됐다. 활동 지역이 서울 전역으로 확장되었으며, 활동 횟수도 늘었다. 또한 인지도 있는 일러스트레이터와 협업하여 캠페인의 선한 영향력 확산에 더 힘썼다. 시민들의 참여 열기도 더욱 뜨거워졌다. 올해 지원율은 3배 가까이 늘었으며, 지난 기수 재참가율이 25%에 달했다. 경쟁을 뚫고 선발된 60명의 시민 크루들은 5월부터 11월까지 약 6개월 동안 매주 토요일 봉사활동에 나선다. 지난 14일에는 예능 프로그램 ‘비정상회담’으로 이름을 알린 줄리안 퀸타르트

카카오톡 쇼핑하기-카카오쇼핑라이브, 바캉스 시즌 ‘썸머 위크(SUMMER WEEK)’ 시작

오는 21일까지 일주일간 쇼핑하기∙카쇼라에서 여름 휴가 시즌 이벤트 쇼핑하기, 매일 오후 5시 선착순 할인 쿠폰과 첫 구매 고객 할인 혜택.. 최대 93% 파격 할인 카쇼라, 여행, 패션, 뷰티, 가전, 리빙 등 여름 필수템부터 여행상품까지 49개 브랜드 참여

한국재난안전뉴스 이용훈 기자 | 카카오(대표 정신아)의 ‘카카오톡 쇼핑하기(이하 쇼핑하기)’와 ‘카카오쇼핑라이브(이하 카쇼라)’가 바캉스 시즌을 대비해 ‘썸머 위크(SUMMER WEEK)’ 프로모션을 오는 21일까지 일주일간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쇼핑하기에서는 매일 오후 5시에 해당하는 카테고리의 할인 쿠폰을 선착순으로 증정하며, 첫 구매 고객의 경우 주문 금액과 상관없이 3천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참여 브랜드로는 동원, 오뚜기 등 가공식품을 비롯 신선식품, 건강식품, 리빙/유아동, 패션/뷰티/스포츠, 여행, 가전 등 각 카테고리 별 대표 브랜드가 참여해 이용자들에게 시원한 여름을 선사하기 위해 혜택 가득한 상품을 준비했다. 그 중에서도 크리넥스, 하기스, 피죤 등 리빙/유아동 카테고리는 최대 93% 파격적인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카쇼라는 ‘썸머 위크’를 라이브로 즐길 수 있도록 여행, 패션, 뷰티, 가전, 리빙 등 여름 필수템부터 여행 상품까지 약 49개 브랜드의 제품을 선보인다. 참여 브랜드로는 경복궁, 경주월드, 배럴, 오뚜기 에스트라 등이 있다. 라이브 상품에 한해 ‘썸머 위크’ 기간 중 카카오페이로 결제하면 5% 즉시 할인(결제 건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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