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

전체기사 보기

bhc, 배달앱 ‘땡겨요’와 12월 할인 프로모션 전개

수수료 부담 없는 공공 배달앱 ‘땡겨요’에서 최대 9,000 원 할인 제공 - 연말 시즌 맞아 소비자 혜택 확대와 가맹점 수익 안정 동시 도모

[한국재난안전뉴스 이용훈 기자] 다이닝브랜즈그룹의 대한민국 대표 치킨 브랜드 bhc(대표 송호섭)가 연말 시즌을 맞아 12월 한 달간 공공 배달앱 ‘땡겨요’와 함께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12월 말까지 ‘땡겨요’ 앱을 통해 bhc를 주문하는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4,000원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여기에 ‘땡겨요’ 앱 최초 가입자 또는 가입 후 주문 이력이 없는 고객에게는 5,000원 할인 쿠폰이 추가로 제공돼, 총 2회에 걸쳐 최대 9,000원의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발급받은 쿠폰은 프로모션 기간 내 1일 1매 한정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18,000원 이상 주문 시 배달 및 포장 주문 모두에 적용 가능하다. 할인 적용 품목은 최근 출시해 인기를 끌고 있는 ‘스윗칠리킹’을 비롯하여 bhc의 대표 메뉴인 ‘뿌링클’, ‘맛초킹’, ‘콰삭킹’ 등 전 메뉴에 해당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연말 모임과 홈파티 수요가 증가하는 시기에 소비자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하는 동시에, 가맹점주와의 상생을 강화하기 위해 기획됐다. 공공 배달앱 ‘땡겨요’는 2%의 낮은 중개수수료와 광고비 무료 정책으로 운영돼, 가맹점주의 수수료 부담 완화에도 기여하고 있

스타벅스, 유용욱 셰프와 협업한 테이스티 저니 샌드위치 대박 행렬

출시 첫날 판매 매장 5곳에서 모두 매진되며 샌드위치 판매량 1위 지속 유지 중 예상을 뛰어넘는 인기와 고객 요청을 반영해 10개 매장으로 판매 확대 결정 이달 19일 리저브광화문점에서 유용욱 셰프가 직접 제조하는 샌드위치 선착순 판매 선착순 70명에게 리저브 콜드 브루 또는 따뜻한 아메리카노 1잔, 휴대용 런치박스도 증정

[한국재난안전뉴스 이용훈 기자]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가 프리미엄 미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진행하는 테이스티 저니(Tasty Journey) 프로그램으로 12월 5일 선보인 ‘유용욱 바베큐 투컷 비프 샌드위치’가 출시 첫날부터 당일 매진을 기록하며 인기를 얻고 있다. 현재 스타벅스 리저브광화문점, 망원한강공원점, 서울숲역점, 스타필드코엑스몰R점, 용산역써밋R점 등 총 5개 매장에서 한정 판매 중이며, 출시 첫날 모든 매장에서 조기 매진된 바 있다. 이후에도 매장별로 기존 인기 샌드위치 상품보다 2~5배 이상 높은 판매량을 보이면서 판매 매장에서 샌드위치 판매 순위 1위를 지속 유지하고 있다. 스타벅스는 ‘유용욱 바베큐 투컷 비프 샌드위치’ 출시를 기념해 12월 19일 스타벅스 리저브광화문점에서 오후 12시 30분부터 오후 3시까지 유용욱 셰프가 직접 현장에서 제조한 샌드위치를 선착순 70명에게 판매하는 쿠킹 이벤트를 진행한다. 해당 선착순 고객에게는 리저브 콜드 브루 또는 따뜻한 리저브 아메리카노 중에서 선택할 수 있는 무료 음료 1잔을 비롯해 휴대용 런치박스 1개씩을 함께 증정한다. 아울러, 예상보다 높은 인기와 고객 요청을 반영해 이달 26일

“오감으로 즐기는 연말 미식 축제”… ‘컬리푸드페스타 2025’ 개막

109개 파트너사, 160여 브랜드 참여. 21일까지 코엑스 마곡서 열려 셰프 12인 쿠킹쇼, 쌀 도슨트 등 오감으로 찾는 나만의 미식 취향 29일까지 컬리몰에서 기획전 개최, 행사장 상품 최대 40% 할인

[한국재난안전뉴스 정윤희 기자] 리테일 테크 기업 컬리(대표 김슬아)는 오프라인 미식 축제 ‘컬리푸드페스타 2025’가 코엑스 마곡 르웨스트에서 막을 올렸다고 18일 밝혔다. ‘홀리데이 테이블(Holiday Table)’ 콘셉트로 열리는 이번 행사에는 109개 파트너사의 160여 개 F&B 브랜드가 참여했다. 삼양식품, 롯데호텔, 윤서울, 온하루 등 50여 개 파트너사는 올해 신규로 참가했다. 행사장은 거대한 크리스마스 만찬 테이블을 중심으로 간편식과 그로서리, 신선과 축수산, 베이커리·디저트, 음료·간식, 헬스 등 총 7개 구역으로 나뉘어 각각의 큐레이션을 선보였다. 컬리만의 큐레이션을 압축적으로 체험할 수 있는 ‘브랜드 살롱’에서는 셰프 테이블, 라이스 테이블, 드림 테이블 등 세 개의 테이블을 준비했다. 특히 이연복, 정지선, 조서형 등 유명 셰프 12인이 참여하는 ‘셰프 테이블’에서는 매일 3명의 셰프가 직접 음식을 조리하며 상품 개발 비하인드를 소개한다. ‘라이스 테이블’에서는 쌀 도슨트와 함께 5개의 쌀 품종을 맛보고 자신의 쌀 취향을 발견할 수 있다. 이번 페스타에서 신상품을 론칭하는 파트너사도 있다. ‘풀무원’은 내년 1월 출시 예정인

SK하이닉스 32Gb 256GB DDR5 서버용 D램, 업계 최초 인텔 최신 서버 플랫폼 호환성 인증 획득

1b 32Gb 기반으로 현존 최고 용량 256GB 구현한 서버용 DDR5 모듈, 인텔 제온 6 플랫폼과 호환성 검증 마쳐 “고용량 DDR5 모듈 기술력 글로벌 최고 수준임을 입증” “풀 스택 AI 메모리 크리에이터로서 고객 만족에 적극 나설 것”

[한국재난안전뉴스 이용훈 기자] SK하이닉스(대표 곽노정)가 업계 최초로 10나노급 5세대(1b) 32Gb 기반 고용량 서버용 D램 모듈 제품인 256GB DDR5 RDIMM을 인텔® 제온® 6 플랫폼(Intel® Xeon® 6 platform)에 적용하기 위한 인텔 데이터센터 인증(Intel Data Center Certified) 절차를 통과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인증 절차는 미국에 위치한 인텔의 첨단 연구시설인 어드밴스드 데이터센터 디벨롭먼트 랩(Advanced Data Center Development Laboratory)에서 진행됐다. 이 곳에서 SK하이닉스는 수차례의 다면 평가를 거쳐 이번 제품이 제온 플랫폼과 결합했을 때 신뢰할 수 있는 성능과 호환성, 품질을 갖췄다는 결과를 얻었다. 회사는 이에 앞서 올해 1월, 10나노급 4세대(1a) 16Gb 기반 256GB 제품에 대한 인증도 받은 바 있다. 회사는 "서버용 CPU 시장을 선도하는 인텔의 최신 서버 플랫폼과의 호환성을 업계 최초로 검증 받으며 당사의 고용량 DDR5 모듈 기술력이 글로벌 최고 수준임을 입증했다"며 "이를 발판으로 글로벌 주요 데이터센터 사업자들과의 협력을 확대하고, 급

오리온, ‘마라뿌린 치킨팝’ 출시

“맛있닭! 오늘 간식은 마라뿌린 치킨이닭!”

[한국재난안전뉴스 이용훈 기자] 오리온(대표 이승준)은 마라(麻辣) 트렌드가 10·20세대의 소울푸드로 자리 잡아가는 흐름에 맞춰, 얼얼하면서도 맛있게 매운 ‘마라뿌린 치킨팝’을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 한 손에 들고 털어먹기 좋은 편의성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젊은 층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치킨팝에 마라를 접목해, 일상 속에서도 간편하게 마라와 치킨의 맛을 즐길 수 있도록 기획했다. ‘마라뿌린 치킨팝’은 치킨팝 특유의 치킨 풍미와 바삭한 식감에 마라의 중독적인 매운맛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마라 시럽과 시즈닝을 입히고 건고추칩과 땅콩 원물을 더해 마라 특유의 얼얼 매콤한 맛과 고소한 맛을 함께 담아냈다. 오리온은 ‘마라뿌린 치킨팝’ 출시를 맞아 크래프톤의 대표 FPS게임 배틀그라운드와 컬래버레이션 이벤트를 진행한다. 내년 1월 4일까지 18일간 성동구 성수동에 위치한 ‘펍지 성수’ 방문객 1만 명에게 웰컴 기프트로 ‘마라뿌린 치킨팝’을 증정한다. 또한 펍지 성수 내 PC방 플레이아레나에서 배틀그라운드를 플레이하고 1위를 달성한 방문객 가운데 매일 선착순 5명에게는 치킨팝 3종 세트(치킨팝 닭강정맛, 치즈뿌린 치킨팝, 마라뿌린 치킨팝)를 선물한다. ‘치킨팝’

카카오엔터프라이즈, “AI 인프라의 새로운 대안은 ‘하이브리드 GPUaaS’”

과기부 주최 ‘2025 AI를 위한 데이터&클라우드 진흥주간’ 참여 내년 AI 서비스가 더 많이 이용될수록 클라우드 비용 ‘급증’ 예상…’자산화’ 통해 수익성 개선 필요 “하이브리드 GPUaaS는 ‘유연성’과 ‘경제성’ 두 가치를 동시에 확보하는 가장 현실적인 해답”

[한국재난안전뉴스 정윤희 기자] 카카오엔터프라이즈(대표 이원주)가 16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는 ‘2025 AI를 위한 데이터&클라우드 진흥주간’ 행사에 참여해 AI 인프라의 새로운 대안인 ‘하이브리드 GPUaaS’의 구축 방안과 사례를 발표했다. 12월 16일(화)부터 19일(금)까지 서울 강남구 코엑스 그랜드볼룸에서 열리는 ‘2025 AI를 위한 데이터&클라우드 진흥주간’은 ‘모두를 위한 AI, AI를 위한 데이터&클라우드’라는 슬로건 아래 데이터 및 클라우드 업계 관계자들이 모여 최신 기술, 산업 동향, 미래 방향 등을 공유할 수 있는 자리다. 이재한 카카오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부문 사업본부장은 전날 행사에서 올해 하반기에 출시한 엔터프라이즈 솔루션 '하이브리드 GPUaaS'를 AI 인프라의 새로운 대안으로 소개했다. 이재한 사업본부장은 “2026년에는 AI 추론에 드는 비용이 학습 비용을 추월할 전망이며, AI 서비스가 더 많이 이용될수록 추론에 소요되는 클라우드 비용이 급증하면서 AI 서비스 기업 및 기관의 적자폭이 커지는 구조적인 문제에 직면할 가능성이 높다”고 내년 AI 서비스 시장을 전망했다. 또한 “GPU는 AI 모

카카오, AI 앱서비스 ‘카나나(Kanana)’ 신규 업데이트… 편의와 흥미 제공

지난 10월 개편 이후 새로운 기능 추가... 사용자 취향 기반 개인 경험 확대하고 커뮤니티 및 그룹 활용성 도모 대화방 내 ‘웹 검색’ 모드도 새롭게 지원, 정보 검색 정확도 및 신뢰도 강화 다양한 기술 반영하며 이용자들에게 가치있는 경험 제공 위해 지속적인 시도 이어갈 것

[한국재난안전뉴스 이용훈 기자] 카카오(대표이사 정신아)가 AI 에이전트 앱 서비스 ‘카나나(Kanana)’를 업데이트해 사용자 경험을 한층 강화한다고 16일 밝혔다. 카나나 앱은 그룹 AI 메이트 ‘카나’, 개인 AI 메이트 ‘나나’와 대화를 나누며 친구처럼 가깝고 친숙하게 AI를 경험할 수 있는 서비스다. 카카오는 사용자 피드백을 바탕으로 지난 10월 앱 구조를 개편하고, 주제별 스페셜 AI 메이트를 도입했다. 이 밖에도 멀티모달 AI 기능과 음성 기반의 대화 기능을 추가해 일상 속 사용성을 높였다. 이번 업데이트는 사용자 취향 기반의 개인화 경험 확대와 ‘AI 스튜디오’를 통한 단체 사진 생성 기능 등 커뮤니티형 AI 활용성 확장에 중점을 두고 진행됐다. 먼저, 관심사 등록 기능을 도입해 개인화 수준을 높였다. 사용자가 앱 내에서 자신의 관심 분야를 등록하면, AI 메이트가 이를 기억해 답변을 최적화하고, 홈 화면 등 앱 전반에서 더욱 정교한 맞춤형 콘텐츠를 제안한다. 예를 들어, 건강에 관심이 많은 사용자의 경우 홈 화면에서 건강 관련 정보를 추천받고 원클릭으로 질의가 가능하다. AI 스튜디오 기능도 새롭게 추가됐다. 창의적 콘텐츠를 생성하면서 지인들



기획·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