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

전체기사 보기

카카오톡 선물하기, 이탈리아 명품 브랜드 ‘프라다’ 신규 입점

프라다의 레디투웨어, 가방, 신발 액세서리 포함 약 400여개 아이템 선물하기 ‘럭스’ 론칭 선물하기만의 차별화된 큐레이션을 바탕으로 특별한 ‘프라다’ 선물 경험 제공 선물하기 '럭스'에서 상품 구매 시 프라다의 시그니처 선물패키지로 배송

한국재난안전뉴스 이지선 기자 | 카카오(대표 정신아)의 ‘카카오톡 선물하기(이하 선물하기)'에 이탈리아 명품 브랜드 ‘프라다’가 선물하기 ‘럭스(LuX: Luxury eXperience)’에 신규 입점했다고 18일 밝혔다. 1913년 설립 이후, 프라다는 혁신적인 스타일의 대명사로 자리 잡아 왔다. 트렌드를 초월하는 코드로 개념, 구조, 이미지를 결합한 지적 세계를 제시하는 프라다는 선물하기의 럭셔리 선물 전문관 ‘럭스’를 통해 레디투웨어, 가방, 신발, 액세서리를 포함한 약 400여 개의 아이템을 선보이며, 프라다 고유의 정체성을 반영해 선별된 컬렉션을 제공한다. 선물하기 럭스에서는 고객에게 선물하기만의 차별화된 큐레이션을 바탕으로 특별한 ‘프라다’ 선물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선물하기 럭스를 통해 ‘프라다’ 상품 구매 시 프라다의 시그니처 선물 패키지로 배송된다. 지난해 6월 첫 선을 보인 선물하기 럭스는 특별한 선물을 전하고자 하는 이용자들에게 백화점 매장을 직접 방문하는 것과는 다른 편리함과 럭셔리 브랜드 가치를 제공하며 새로운 쇼핑 트렌드를 제시하고 있다. 특히, 국내 이커머스 플랫폼 최초로 글로벌 하이엔드 브랜드 본사가 직접 입점해 동일한 퀄리티

쿠팡, 1천여 개 식품 최대 51% 할인…‘푸드 블랙프라이데이’ 진행

가공·즉석식품, 커피·음료, 스낵·간식, 건강식품, 조미료, 어린이 식품 등 식품 카테고리 총 망라 일동후디스, 롯데칠성음료, 켈로그, 삼양식품, 크라운제과, 펩시, 광동, 네스카페 등 인기 브랜드 참가

한국재난안전뉴스 이지선 기자 | 쿠팡(대표 강한승)이 오는 29일까지 1천여 개의 식품을 최대 51% 할인 판매하는 ‘푸드 블랙프라이데이’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푸드 블랙프라이데이 행사는 연간 최다 상품을 할인하는 식품 할인전으로 1년에 한번 진행한다. 쿠팡은 고물가 속에서 소비자들의 식품 구매 부담을 덜고 침체된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 이번 행사는 가공·즉석식품, 커피·음료, 스낵·간식, 건강식품, 조미료, 어린이 식품 등 식품 카테고리를 총망라해 선보이며, 최소 15%에서 최대 51%까지 할인한다. 이번 행사에는 일동후디스, 롯데칠성음료, 켈로그, 삼양식품, 광동, 네스카페 등 다양한 인기 식품 브랜드가 행사에 대거 참가한다. 대표 상품은 ▲일동후디스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 L 캔 ▲네스카페 수프리모 아메리카노 블랙 원두커피믹스 ▲첵스초코 오곡으로 만든 시리얼 ▲광동 옥수수수염차 그린 무라벨 ▲삼양 볶음 간짬뽕 140g ▲ 뉴트리디데이 L-아르기닌 1000mg 120정 등이다. 쿠팡 관계자는 “높아진 물가로 장보기에 부담을 느끼는 소비자들이 합리적인 가격으로 필요한 식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며 “쿠팡은 앞으

대상, 유럽 최대 식품 박람회 ‘FiE 2024’ 참가…글로벌 시장 영향력 확대

19~21일, 독일 프랑크푸르트서 사흘간 열려 알룰로스, 천연 조미소재, 미세조류 등 스페셜티 제품 선봬 지난 10월 미국 SSW 박람회에 이어 유럽 FiE 참가,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 입증

한국재난안전뉴스 이용훈 기자 | 대상㈜(대표 임정배)이 글로벌 시장에서 소재 사업 경쟁력을 한층 더 강화하기 위해 오는 19일부터 21일까지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개최되는 ‘FiE 2024(Food Ingredients Europe 2024)’에 참가한다고 18일 밝혔다. ‘FiE(Food Ingredients Europe)’는 1986년에 시작된 유럽 최대 식품 및 식품첨가물 박람회다. 식품 제조에 필수적인 식품 원료와 첨가물 등 다양한 재료들은 물론 식품 산업의 최신 트렌드를 확인할 수 있는 정보 교류의 장으로 평가받고 있다. 올해는 135개 국에서 1400여 개 기업이 참가하고, 2만 3천명 이상의 방문객이 찾을 것으로 예상된다. 식품 소재 사업 경쟁력 강화에 힘써 온 대상㈜도 이번 박람회에서 알룰로스, 천연 조미소재와 미세조류 등 다양한 고기능성 제품을 선보인다. 이를 통해 대상㈜만의 노하우로 만든 차별화된 고기능성 소재, 이른바 스페셜티 제품의 기술력을 적극 알려 해외 판로를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글로벌 시장 트렌드에 발빠르게 대응해 소재 부문에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하겠다는 전략이다. 올해는 음식 본연의 맛은 유지하면서도 고기의 풍미는 더해

풀무원, 에어프라이어 조리에 최적화된 ‘에프쏙포켓쏙! 피자’ 2종 출시

냉동피자 시장 성장 견인하는 풀무원, ‘엣지혁명’ 이어 사이즈 다양화 나서 6.7인치 퍼스널 사이즈로 에어프라이어에 ‘쏙’, 파우치형 패키지로 취식∙조리∙보관도 간편 피자 끝까지 꽉찬 토핑과 쫄깃한 도우로 전문점 수준의 풍미와 맛은 그대로

한국재난안전뉴스 이지선 기자 | 피자 끝부분을 차별화하며 ‘엣지혁명’을 주도한 풀무원이 간편성을 강화한 퍼스널 사이즈 냉동피자 신제품을 선보이며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 풀무원식품(대표 김진홍)은 에어프라이어에 쏙 들어가는 크기로 조리 간편성은 물론 풍성한 토핑으로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에프쏙포켓쏙! 피자’(쏙쏙 피자) 2종(불고기&치즈, 트리플미트&치즈)을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풀무원은 1인 가구 증가와 맞물려 퍼스널 사이즈 피자 제품에 대한 니즈가 상승하고 있음에 주목했다. 기존 10인치 제품의 경우 에어프라이어에 한 번에 들어가지 않아 소분하는 과정이 번거롭고, 혼자 먹기에는 양이 많다는 일부 소비자 의견을 반영하여 이번 신제품을 출시했다. 풀무원 피자의 풍부한 맛은 유지하면서 지름을 6.7인치로 줄여 혼자서도 간편하게 전문점 퀄리티의 피자를 만나볼 수 있는 제품이다. 가정용 보급형 에어프라이어 바스켓(5L)에 쏙 들어가는 사이즈로 남녀노소 불문 식사 대용 내지 간식으로 먹기 좋다. 미니 사이즈지만 풀무원 피자 특유의 풍부한 맛은 그대로다. 2차례에 걸쳐 소스를 도포한 뒤 토핑을 풍성하게 올려 어떤 지점에서도 균일한 맛을 느낄 수 있

농심, 한번에 꿀꺽 삼킬 수 있는 '초소형' 여성 비타민 출시

필수영양소만 골라담은 맞춤형 멀티비타민

한국재난안전뉴스 장서희 기자 | 여성에게 필요한 필수 영양소만 쏙쏙 골라담은 맞춤형 멀티비타민이 출시됐다. 농심(대표 이병학)은 '라이필 멀티비타민 컴팩 포 우먼' 출시 소식을 15일 전했다. 이는 여성을 위한 총 22개 필수 영양소를 초소형으로 만들어 몸에 좋고, 먹기도 좋게 만든 것이 특징이다. 라이필 멀티비타민은 일상 활력을 위한 14종의 비타민과 미네랄을 담고, 여성에게 필요한 비오틴과 엽산 등 5가지 성분은 일일기준치 대비 2배로 강화했다. 또한 스트레스 완화에 좋은 테아닌과 눈 건강을 위한 루테인, 비타민A도 들어있다. 농심은 현대인, 특히 여성들이 기능식품을 섭취할 때 정제나 캡슐 크기에 민감하다는 점에 착안해 국내 최소 사이즈의 비타민을 만들었다. 첨가물을 최소화하면서 기능성과 안정성을 유지하는 '아담' 기술을 적용, 팥알 크기 정도로 하루에 필요한 건강성분을 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 농심 관계자는 '라이필 멀티비타민 컴팩 포 우먼은 20~30대 여성들이 하루 한 팩으로 생기 넘치는 일상을 챙길 수 있다"며, "필요한 성분을 소형 멀티팩으로 포장해 휴대 편의성을 높였다"고 말했다. 한편, 농심은 지난해 말부터 종합 건강기능식품 도약을 목표로 '



기획·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