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재난안전뉴스 장서희 기자 | 삼성전자(대표 한종희 경계현)는 31일 오전 10시 삼성전자 수원사업장에서 가정의 달을 맞아 5월 한달 간 진행된 '나눔의 달' 캠페인을 결산하는 '2023 나눔의 날' 행사를 가졌다. 올해 처음 열린 '나눔의 달' 캠페인은 2015년 처음으로 삼성전자 구미사업장에 도입된 이후 전 사업장으로 확산돼 삼성 임직원의 '일상의 기부' 플랫폼으로 자리잡은 '나눔키오스크' 기부를 더욱 활성화하고, 우리 사회에 개인기부 문화를 확산하는 데에도 기여하자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임직원의 관심과 참여에 힘입어 5월 한달 간 삼성전자 사업장에 설치된 35대의 나눔키오스크와 캠페인 기간 중 특별 개설된 '온라인 나눔키오스크'를 통해 월 평균 모금액(8,500만원)을 훨씬 뛰어넘는 총 2.3억원이 모였다. 모금액은 긴급 지원이 필요한 아동들에게 전달된다. 이날 행사에는 삼성전자 임직원들과 나눔키오스크를 통해 기부금을 전달 받은 아동의 부모, 더불어민주당 고영인 국회의원, 정의당 배진교 국회의원, 보건복지부 이기일 제1차관, 세이브더칠드런 정태영 총장, 굿네이버스 김웅철 사무총장, 삼성전자 경영지원실장 박학규사장, 삼성전자 법무실장 김수목 사장 등 5
한국재난안전뉴스 장서희 기자 | 국순당(대표 배상민)이 ‘국순당 생막걸리’의 모델로 배우 ‘한선화’ 씨를 발탁하고 새로운 유튜브 광고 영상인 ‘술광고 찍어 행복한 한선화’ 편을 31일 공개했다. 국순당이 막걸리 유튜브 광고영상을 공개한 것은 지난해 5월 오징어게임의 배우 허성태를 모델로 유튜브 '[매운맛 주의] 허성태 근본 댄스 3종 세트(with 국순당 생막걸리)'이후 1년 만이다. 이번 광고영상에서 연예인 중 손꼽히는 막걸리 애호가인 ‘한선화’ 씨는 찐 막걸리 팬의 행복한 표정으로 국순당 생막걸리의 장점인 ‘3차 발효로 완성된 천연탄산’과 ‘밀폐캡으로 한번 더 탄탄하게’라는 콘셉트를 발랄한 춤과 함께 전달한다. 한선화씨는 마치 청량한 막걸리를 개봉할 때 나는 듯한 ‘칙~칙’ 소리에 맞춰 특유의 유쾌한 표정으로 밝고 경쾌한 춤을 선보인다. 춤은 단순하면서도 남녀 모두 따라 하기 쉬운 일명 ‘국생막 댄스’를 마치 ‘댄스 챌린지’하듯이 반복적으로 중독성 있게 표현했다. 배우 한선화 씨는 과거 인터뷰에서 인생의 낙에 대해 "푹 자고 일어나서 사과랑 달걀 먹고 등산을 한 다음에 하산해서 막걸리 먹는 것"이라고 말하는 등 막걸리 애주가로 알려져 있다. 이번 국순당…
한국재난안전뉴스 장서희 기자 | 해태제과(대표 신정훈)의 이탈리아 로마 3대 정통 프리미엄 젤라또 ‘빨라쪼’가 여름철 대표 과일 수박을 활용한 ‘젤라또’와 ‘프레도’ 2종을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 두 제품 모두 여름에만 맛볼 수 있는 시즌 에디션으로 6월 초부터 전국 빨라쪼(PALAZZO)와 지파시(G.FASSI) 매장에서 만날 수 있다. 청량하고 달달한 수박 본연의 맛을 그대로 살린 프리미엄 젤라또라 더 특별하다. 기존의 수박 아이스크림과 달리 제품 절반 이상을 수박 원액으로 채워 더 진하고 신선하다. 신선한 원물을 착즙 후 저온에 얼린 수박 주스를 사용해 과육의 맛과 향이 그대로 남아있고 색소, 향료 등 불필요한 첨가물을 넣지 않아 더 깔끔하고 건강한 것도 장점이다. 수박 젤라또를 갈아 음료로 만든 스무디 ‘프레도’는 간편하게 즐기기 좋다. 젤라또의 신선한 맛은 그대로, 여기에 탄산수의 청량함이 더해져 더 시원하고 상큼하게 즐길 수 있다. 수박 시즌에디션 출시를 기념해 특별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6월 7일부터 약 2달간 꼬빠그란데(3가지맛) 구매 시 수박 맛을 선택하면 달콤 바삭한 콘 토핑을 무료로 제공한다. 빨라쪼 관계자는 “여름이 제철인 수박 본연
한국재난안전뉴스 이계홍 기자 | 남양유업(대표 김승언)이 단백질 브랜드 ‘테이크핏’신제품을 출시하고 흥행을 이어간다고 29일 밝혔다. 지난해 출시한 테이크핏 맥스가 710만봉 이상 팔리자 상품군을 확대해 다양한 소비자 요구에 대응하기 위해서다. 남양유업은 단백질 브랜드 테이크핏의 신제품 ‘테이크핏 퓨어프로틴’을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샤인머스캣과 자몽맛 2종이다. 단백질 특유의 텁텁함 없이 깔끔하고 부드러운 맛을 강조했다. 인체 구성 단백질인 콜라겐 중에서도 ‘초저분자 콜라겐 펩타이드’를 1만9000mg 함유해 한층 빠른 흡수를 돕는다. 이전에 출시한 테이크핏 브랜드 제품들과 동일하게 9가지 필수 아미노산을 비롯한 완전단백질을 21g 담았다. 당류, 지방, 콜레스테롤 부담도 덜었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차세대 스포츠음료인 테이크핏 퓨어프로틴의 출시로 소비자들이 보다 건강하고 즐거운 레저 스포츠와 야외 활동을 즐기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국재난안전뉴스 장수빈 기자 | 식품의약품안전처는 본격적인 기온상승으로 세균성 식중독 발생 증가가 예상됨에 따라 식중독 예방수칙을 철저히 지켜줄 것을 당부했다. 특히 올해 1월부터 4월까지 접수된 식중독 의심신고는 총 198건으로, 최근 5년(2018~2022) 같은 기간에 비해 병원성대장균과 클로스트리디움 퍼프린젠스 등 세균성 식중독균에 의한 신고가 증가하는 경향을 보이고 있다. 이에 식약처는 현재 원인 조사 진행 중인 가운데, 최근 기온상승으로 세균성 식중독 발생이 증가하고 있어 가정과 음식점 등에서 개인 위생관리와 식품 보관온도 등을 준수해 달라고 요청했다. 병원성대장균 식중독 원인 식품이 확인된 사례 중에는 부주의하게 조리, 제조된 샐러드, 겉절이 등 익히지 않은 채소류 조리음식이 많았다. 이에 채소류는 세척 후 냉장 보관하거나 바로 섭취하고, 대량으로 조리하는 경우에는 염소계 소독제(100ppm)에 5분가량 담갔다 2~3회 이상 흐르는 수돗물에 헹궈 제공하는 것이 좋다. 살모넬라에 의한 식중독은 달걀을 만진 뒤 손을 씻지 않고 음식을 조리하거나 다른 조리기구를 만져 생기는 교차오염으로 인해 주로 발생했다. 따라서 살모넬라 식중독 예방을 위해서는 달걀
한국재난안전뉴스 장서희 기자 | 최근 지역 거점의 창조경제혁신센터와 협력을 강화하며 대한민국 전체의 ICT 스타트업의 역량 강화에 노력하고 있는 KT가 이번에는 대전 지역 지원에 나선다. KT가 5월 30일부터 6월 5일까지 대전광역시,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 신한금융그룹과 함께 대전 지역의 유망 스타트업을 지원하기 위한 ‘대전창업열린공간 디브릿지 지원사업’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디브릿지 지원사업은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한 대전지역내 과학융합 창업기업을 발굴해 사업화 자금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KT 과제 해결 분야와 스타트업 사업 제안형 등 2가지 트랙으로 모집한다. 지원자격은 창업 7년이내의 스타트업으로 대전에 본사, 지사, 연구소를 둔 스타트업이다. 대전에 소재하지 않더라도 선정돼 협약을 맺고 2개월안에 본사 또는 기업부설 연구소를 대전으로 이전 할 수 있는 스타트업도 신청 가능하다. 최종 선정된 스타트업에게는 사업화 자금 최대 5천만원이 지원된다. 선정된 기업 중 KT와 협업을 진행할 경우 KT Bridge Lab 대전센터 입주 우대 혜택과 KT에서 진행하는 Bridge Open Innovation 프로그램 지원시 우대 혜택이 주어진다. 신청은 이메일(d
한국재난안전뉴스 장서희 기자 | CJ제일제당(대표 손경식 최은석)이 대한불교조계종 사업지주회사 도반HC와 공동 개발한 <사찰식 왕교자>를 출시한다. 이번에 CJ제일제당이 선보인 <사찰식 왕교자>는 불교에서 금지하는 고기와 오신채(달래·마늘·부추·파·흥거)를 넣지 않은 만두다. 양배추, 숙주나물, 무, 청양고추 등의 채소들을 큼직하게 썰어 넣어 씹는 식감을 살리고, 채즙과 소금, 후추, 참기름만을 사용했다. CJ제일제당은 불교 전통의 맛을 그대로 구현하기 위해 2년여간 스님 및 신도들이 먹는 음식을 연구했고, 사찰음식 전문가 스님들의 조언을 받았다. 이를 통해 사찰음식 원형에 충실한 조리법과 맛을 인정받아 출시 전 진행된 시식회에서 불교계의 좋은 평가를 받았다. 이에 힘입어 CJ제일제당은 오는 27일 부처님오신날을 기념해 서울 조계사 인근에 있는 ‘도반 승소’에서 <사찰식 왕교자> 시식 행사를 진행하며, 사찰을 찾은 신도와 방문객들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보다 많은 사람들이 사찰식 간편식을 경험할 수 있도록 현장 판매도 진행한다. <사찰식 왕교자>는 불교 신도 뿐 아니라 구매를 원하는 누구나 온라인 쇼핑몰인 ‘승
한국재난안전뉴스 장수빈 기자 | 롯데웰푸드(대표 이창엽) '꼬깔콘'이 출시한 1984년 이후부터 옥수수 스낵 시장에서 부동의 1위를 차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25일 롯데웰푸드에 따르면 꼬깔콘의 최근 3년간(2020년부터 지난해까지) 매출 누계는 약 2400억원에 달한다. 연평균으로 환산하면 매년 800억원 수준이다. 매출 누계를 출시 첫 해인 1983년부터 지난해 12월까지 확대하면 1조5650억원에 이른다. 꼬깔콘은 출시 첫 해 약 30억원의 매출을 기록한 이후 이듬해에는 전년보다 2배 높은 70억원, 2000년대 들어서는 꾸준히 400~500억원대 매출을 올렸다. 2015년부터 지난해까지는 매년 800억원에 이르는 실적을 올리며 30여 년만에 30배 규모로 성장했다. 올해도 꼬깔콘은 1분기 동안 실적이 약 200억원에 달할 것으로 추정된다. 회사측은 "1분기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5% 이상 신장한 것"이라며 "거리두기가 해제 후 나들이가 늘고, 본격적인 성수기에 판매량이 증가하면 연말까지 약 10% 매출 상승이 예상된다"고 말했다. 롯데웰푸드는 꼬깔콘 인기의 비결로 모방할 수 없는 맛과 형태를 꼽았다. 고소한 옥수수 맛과 고깔의 모양 등 독
한국재난안전뉴스 장수빈 기자 | 이마트(대표 강희석)는 지난 24일 서울시 중구 소재 사회복지법인 남산원을 방문해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 5300만원의 기부금을 전달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기부금 전달식은 어린이 해방선언 100주년을 기념해 이마트가 취약 계층 아이들에게 여가문화 체험을 제공하고 행복을 선물하겠다는 취지로 마련했다. 기부금은 이마트가 5월 5일 어린이날 당일 완구 매출액 1% 나눔 캠페인을 통해 마련다. 이마트가 전달한 기부금은 소외계층 아동들이 건강한 여가문화 체험을 하는데 쓰일 예정이다.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이 남산원을 포함한 전국 아동 양육시설 30개소에 해당 기부금을 지원한다. 이날 행사에는 이마트 홍성수 CSR담당 상무, 최운정 초록우산어린이재단 본부장, 박흥식 남산원 원장 등이 참석했다. 홍성수 이마트 CSR담당 상무는“소외계층 아동들이 건강한 여가문화를 체험할 기회가 많아 지길 희망한다”며 “이마트는 앞으로도 사회적 책임 이행을 위한 다양한 ESG 활동들을 꾸준히 이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국재난안전뉴스 이계홍 기자 | 오비맥주(벤마그다제이베르하르트)가 ‘코로나 엔데믹’ 국면과 여름 성수기를 앞두고 맥주 시장에 신제품 출시, 소비자 마케팅 등이 본격적으로 시작된 4월, 1위 자리를 굳건히 유지했다고 25일 밝혔다. 오비맥주에 따르면 4월 가정시장에서 오비맥주와 ‘카스 프레시’가 각각 제조사와 브랜드 판매량 점유율 순위에서 1위를 기록했다. 4월 제조사 순위에서 오비맥주는 대형마트 등 모든 가정채널에서 판매량 1위를 차지했다. 가정시장에서 ‘카스 프레시’와 더불어 ‘카스 라이트’도 큰 활약을 하고 있는 오비맥주는 53.9%의 점유율로 2위 제조사와 2배가 넘는 격차를 보이며 가정시장에서 주도권을 이어갔다. 브랜드별 순위에서 오비맥주의 ‘카스 프레시’는 42.6%의 점유율로 가정시장 모든 판매 채널에서 1위를 기록했다. 코로나 이후 더욱 치열해지고 있는 맥주시장에서 오비맥주가 가장 집중하는 것은 소비자 만족과 품질력이라고 한다. 오비맥주는 최근 ‘대한민국 국제 맥주대회(KIBA 2023)’에서 13관왕의 영예를 안았는데, 이중 카스 프레시와 카스 라이트는 각각 아메리칸 스타일 라거(American Style Lager)와 아메리칸 스타일 라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