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재난안전뉴스 장서희 기자 | SPC(회장 허영인) 삼립의 글로벌 미식 브랜드 ‘시티델리’가 ‘육즙가득 함박스테이크’와 ‘육즙가득 미트볼’ 광고 캠페인을 공개했다고 4일 밝혔다. 삼립은 신제품 출시에 맞춰 '시티델리로 함 박꿔보시죠’라는 키메시지를 담은 브랜드 영상을 공개했다. 광고는 바쁜 일상과 한정된 메뉴 아이디어로 매 끼니마다 어떤 고기반찬을 먹을지 고민하는 도시인들을 위해, 신선한 재료를 사용한 시티델리를 집에서 간편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달한다. 특히 돌고 도는 간편식에 지쳐 새로운 메뉴를 기대하며 맛있는 함박스테이크를 상상하는 모습을 판타지한 비주얼로 담아냈다. 100% 국내산 냉장육을 다지지 않고 굵게 썰어낸 고기 원물과 250℃ 고온에 직화해 가둔 육즙, 뜯지 않고 2분 30초 조리하는 간편한 스팀 조리 방식을 강조해 시티델리 만의 차별화된 원료와 기술을 영상 속에 생생하게 담았다. 영상은 삼립 공식 SNS 채널(유튜브,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10월부터 케이블 TV 채널 및 제품 판매처(마트)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영상 속 ‘육즙가득 함박스테이크’는 두툼한 스테이크에 새콤한 감칠맛을 살린 특제 데미그라스 소스
한국재난안전뉴스 장서희 기자 | 해태아이스(대표 김정태)가 팥 아이스크림 ‘시원시원 우유팥바’를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하는 시원시원 우유팥바는 우유와 통팥이 조합을 이루는 스틱바 제품이다. 진하고 고소한 우유맛 믹스를 사용하여 우유 특유의 부드러운 풍미를 입안 가득 느낄 수 있다. 특히 당통팥이 20% 함유되어 달콤한 팥 맛을 극대화하여 맛 볼 수 있고, 부드러운 통팥을 사용하여 풍부한 식감을 즐길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또한 제품 패키지 디자인에는 통팥 씨즐 이미지를 삽입하여 직관적으로 팥 아이스크림임을 강조했다. 이번 신제품 출시로 해태아이스는 우유와 팥의 조합을 선호하는 소비자의 입맛을 사로잡을 계획이다. 해태아이스 관계자는 “해태아이스의 스틱바 라인업을 확대하기 위해 시원시원 우유팥바를 출시했다”며 “앞으로 팥 아이스크림 브랜드의 경쟁력을 높여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국재난안전뉴스 장서희 기자 | No.1 세계 배달 피자 리더 도미노피자(대표 오광현, 김영훈)가 ‘2024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이하 KCSI)’ 피자전문점 부문 10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도미노피자는 프리미엄부터 가성비까지 모든 피자 라인업을 완성해 고객 선택권을 늘리고,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한 고객 혜택 증가와 사회공헌 활동 강화를 통한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으로 인정받아 KCSI 피자전문점 부문 10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도미노피자는 이번 선정을 기념해 디저트 컨셉의 ‘콩콩팥팥 크림치즈 엣지’를 오는 27일 출시해 고객 만족도를 높여갈 계획이다. 도미노피자의 ‘콩콩팥팥 크림치즈 엣지’는 최근 외식업계의 트렌드인 로코노미를 반영해 강원도 영월 콩과 계룡 팥을 사용했으며, 피자 L사이즈는 5천 원, 피자 M사이즈는 3천 원을 추가하면 이번 엣지 적용이 가능하다. 도미노피자는 이번 신규 엣지 출시 외에도 ‘콩콩팥팥 페스티벌’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해 고객들의 만족도도 높여갈 예정이다. 이번 프로모션은 프리미엄 피자L + 코카-콜라 1.25L를 온라인(홈페이지, 모바일 웹, 앱) 방문 포장 주문시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자
한국재난안전뉴스 장서희 기자 | 풀무원건강생활(대표 오경림)의 식물기반 헬스케어 솔루션 브랜드 ‘풀무원건강식물원’은 식물성 건강기능식품 ‘파이토 스테롤’을 홈쇼핑 최초로 롯데홈쇼핑 티커머스 채널에서 선보인다고 26일 밝혔다. 최근 육류, 인스턴트식품 등 서구화된 식습관으로 시니어뿐만 아니라 2030세대 역시 콜레스테롤 관리가 필요해졌다. 이에 풀무원건강생활은 콩 유래 식물스테롤 800mg을 함유해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식물성 건강기능식품 ‘파이토 스테롤’을 지난 7월 출시했다. ‘파이토 스테롤’은 4종의 식물스테롤(베타-시토스테롤, 브라시카스테롤, 스티그마스테롤, 캄페스테롤)을 함유하고 있으며, 풀무원이 보유한 콩 원물에 대한 경쟁력을 바탕으로 콩에서 찾은 기능성 원료를 활용해 만들어 믿고 먹을 수 있다. 하루 1포 씹어서 섭취하는 고소한 맛의 파우더 제형으로, 언제 어디서나 물 없이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풀무원건강생활은 이번 롯데홈쇼핑 티커머스 채널 ‘롯데원티비(LOTTE ONE TV)’ 론칭을 기념해 방송 단독 혜택을 준비했다. 27일 오후 11시 40분부터 약 60분간 진행되는 방송을 통해 파이토 스테롤 4개월 및 8개월 구성
한국재난안전뉴스 이용훈 기자 | 롯데칠성음료(대표 신동빈, 박윤기)는 대한민국 대표 음료·주류 기업으로서 ESG 경영에 기초한 '지속가능성' 역량을 기업의 핵심 전략으로 삼고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고 25일 밝혔다. 롯데칠성음료는 무라벨 페트병 제품의 최초 개발, 맥주의 투명 페트병 선도적 전환 등 패키지 자원순환을 위한 활동에 매진하고 있다. 또한 국내 최초 재생원료를 활용한 rPET(재생 페트) 제품의 도입과 재활용에 용이한 패키지를 개발하는 등 꾸준한 패키지 혁신을 통해 선도적으로 환경 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롯데칠성음료는 2020년 1월, 국내 생수 브랜드 최초로 페트병 몸체에 라벨을 없앤 무라벨 제품 '아이시스8.0 ECO'를 선보였다. 아이시스 고유의 브랜드를 라벨 대신 용기에 표현해 페트병 재활용 효율을 높였다. 롯데칠성음료는 지난 4년간 무라벨 제품 확대의 노력을 지속한 이래, 플라스틱 라벨의 절감량은 2021년 82톤, 2022년 176톤, 2023년 182톤에 달했다. 무라벨 제품은 소비자들에게 생수 구매의 주요 기준으로 떠올라 전체 생수 판매량의 절반 이상을 차지하며 대세 제품으로 자리잡았고, '칠성사이다 제로', '트레비' 등 다른
한국재난안전뉴스 이용훈 기자 | 국순당(대표 배상민)이 강원특별자치도 횡성군청 신규 임용 공무원 대상으로 우리술과 우리술 문화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한 ‘우리술 교육’을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국순당이 횡성군청 공무원을 대상으로 ‘우리술 교육’을 진행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우리술 교육은 2024년도 횡성군청의 신규임용 공무원 워크숍의 일환으로 25일 진행된다. 우리술의 역사 및 우리술의 특징과 시음, 횡성쌀인 어사진미로 만든 우리술 빚기 등으로 이론 및 실습으로 우리술을 체험할 수 있게 구성됐다. 국순당 박선영 생산본부장이 강의를 담당한다. 이번 교육은 우리술과 우리술 문화 발전에 적극적인 횡성군(군수 김명기)의 요청으로 추진됐다. 횡성군은 국순당의 본사 및 우리나라 전통주 수출 1위 양조장인 국순당 횡성 양조장이 위치한 우리나라 전통주의 메카로 자리 잡은 곳이다. 국순당 횡성양조장은 정부에서 선정한 대한민국 대표 지역문화유산인 ‘찾아가는 양조장’으로 선정된 명소로 년간 1만여 방문객이 찾을 정도로 인기가 높다. 횡성군은 우리술과 문화 발전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지난 2018년부터 횡성문화관광재단과 횡성군 대표 축제인 횡성한우
한국재난안전뉴스 장서희 기자 | 서울우유협동조합(조합장 문진섭)이 ‘우유로 세상을 건강하게’라는 경영이념에 따라 ESG경영 실천에 앞장서며 굿윌스토어에 우유 제품을 후원했다고 24일 밝혔다. 서울우유는 굿윌스토어에 신제품 ‘A2+우유’(180ml) 총 3,000개를 후원하며 장애인 소외계층을 위한 기업의 사회적 책임 활동을 강화하고 나섰다. 굿윌스토어는 장애인의 경제적 자립을 돕고자 일자리 고용 기회를 제공하는 직업 재활시설로 사회복지법인 밀알복지재단이 운영하고 있다. ESG경영 협력에 동참한 기업들로부터 기증받은 물품을 통해 장애직원의 고용을 창출하고 지역사회 주민들에게는 저렴한 가격으로 상품을 판매한다. 서울우유협동조합 문진섭 조합장은 “고객에게 받은 사랑과 감사를 ESG경영 실천을 통해 보답하고, 나아가 지역경제는 물론 상생을 통한 대한민국 경제 발전을 위해 실질적이고 다양한 ESG경영 활동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서울우유는 일회성 기부가 아닌 기업의 지속가능한 선한 영향력을 실천을 위해 사회적 소외계층, 아동들을 위한 ESG경영 활동에 집중하고 있다.
한국재난안전뉴스 이용훈 기자 | SPC그룹(대표 강선희)의 베이커리 브랜드 파리바게뜨가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국제공항에 ‘게이트웨이 KLIA(Gateway Kuala Lumpur International Airport)점’을 오픈했다고 24일 밝혔다. 파리바게뜨는 싱가포르 창이 국제공항에 이어, 또 한번 해외 국제공항 내에 입점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브랜드 파워와 품질 경쟁력을 인정받았다. 쿠알라룸푸르 국제공항은 연간 4,700만명이 이용하는 동남아시아의 대표 허브공항 중 하나로 파리바게뜨는 말레이시아 현지인들은 물론, 공항을 이용하는 세계인들을 대상으로 브랜드 인지도와 이미지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파리바게뜨의 말레이시아 7번째 매장인 ‘게이트웨이 KLIA점’은 쿠알라룸푸르 국제공항(KLIA) 2터미널 출발층과 연결된 쇼핑몰 ‘게이트웨이 KLIA’ 3층에 자리잡았다. 공항 상권 특성에 맞게 식사 대용의 샌드위치와 음료를 중심으로 크로와상, 뺑오쇼콜라 등의 정통 프랑스빵을 판매해 파리바게뜨의 제품 경쟁력을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파리바게뜨는 최근 필리핀 마닐라에도 현지 2호점인 'SM노스에드사몰점'을 오픈했으며, 말레이시아 내에 연말까지 5
한국재난안전뉴스 장서희 기자 | 농심켈로그(대표 정인호)는 전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슈퍼셀의 모바일 슈팅 게임 브롤스타즈와 협업한 ‘켈로그 브롤스타즈 기획팩’을 한정 판매한다고 24일 밝혔다. ‘켈로그 브롤스타즈 기획팩’은 켈로그의 대표 시리얼인 ‘콘푸로스트’와 ‘첵스초코 매직팝핑볼’, 그리고 브롤스타즈에서 사용할 수 있는 스타드롭 쿠폰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번 기획팩에 포함된 콘푸로스트는 원조 ‘호랑이 기운’ 마스코트인 토니와 함께 70년 이상 사랑받아온 시리얼의 대명사이며, 첵스초코 매직팝핑볼은 5가지 곡물로 만들어진 첵스초코와 알록달록한 매직팝핑볼의 조합으로 어린이들에게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제품이다. 이번 켈로그와 브롤스타즈의 협업은 어린이부터 성인까지 폭넓은 팬층을 보유한 두 브랜드가 만나 특별한 경험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켈로그는 영양이 풍부한 건강한 한 끼를, 브롤스타즈는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게임 경험을 선사하며, 이번 협업을 통해 새로운 시너지를 창출할 것으로 보인다. 브롤스타즈는 다양한 브롤러와 게임 모드로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실시간 모바일 슈팅 액션 게임이다. 이번 ‘켈로그 브롤스타즈 기획팩’에
한국재난안전뉴스 장서희 기자 | CJ제일제당(대표 손경식, 최은석)이 호주 최대 규모 항공사 기내식을 통해 ‘K-푸드 글로벌 영토 확장’에 나섰다. CJ제일제당은 호주 콴타스항공(Qantas) 기내식으로 비비고 만두를 선보인다고 24일 밝혔다. 납품하는 제품은 비비고 찐만두로, 돼지고기∙돼지고기&김치맛 찐만두(bibigo Steamed Mandu Pork Dumplings∙Pork&Kimchi Flavored Dumplings)를 한 세트로 구성해 두 가지 맛을 함께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이 제품은 10월부터 호주에서 영국(런던), 싱가포르, 필리핀(마닐라), 일본(도쿄), 캐나다 등을 오가는 국제선과 퍼스(Perth)행 국내선 승객들의 간식으로 제공될 예정이다. 해외 항공사가 서울행이 아닌 국제 노선에서 기내식으로 비비고 K-푸드를 제공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콴타스는 호주를 대표하는 항공사로, 전 세계 주요 도시에 노선을 운영하고 있어 비비고 만두의 글로벌 인지도 향상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CJ제일제당은 이번 납품을 시작으로 호주 내 B2B(기업간 거래) 사업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호주를 비롯한 오세아니아는 CJ제일제당이 ‘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