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대기오염물질 배출 감축 에어컨 출시하다

상업용 가스식 시스템에어컨 'GHP 슈퍼3 플러스

 

한국재난안전뉴스 이계홍 선임기자 | LG전자(대표 조주완 배두용)는 배출가스 저감장치를 통해 대기오염물질 배출을 감축한 'GHP 슈퍼3 플러스'를 국내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GHP 슈퍼3 플러스'는 상업용 가스식 시스템에어컨이다.

 

신제품은 업무용 빌딩이나 학교, 의료 시설 등에서 LG 휘센 시스템에어컨을 포함한 다양한 상업용 실내기를 실외기 한 대에 최대 58개까지 연결할 수 있다고, LG전자측은 전했다.

 

새 제품에는 삼원촉매장치가 탑재돼 질소산화물(NOx), 일산화탄소(CO), 탄화수소(THC) 등 대기오염물질을 질소(N2), 산소(O2) 등 무해한 가스로 변환한다.


LG전자 에어솔루션사업부장 이재성 부사장은 "친환경 고효율 제품을 지속 선보이며 기업과 사회의 지속가능성을 추구하며, 이를 통해 글로벌 공조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또 "신제품은 실험 결과 질소산화물, 일산화탄소, 탄화수소 배출량은 각각 15ppm, 90ppm, 90ppm 이하로, 올해 초 시행된 산업통상자원부의 강화된 고효율 에너지 기자재 인증기술 기준을 충족했다"고 설명했다.


LG전자는 신제품뿐 아니라 기존에 판매된 상업용 가스식 시스템에어컨에도 삼원촉매장치를 설치할 수 있게 추진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기획·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