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유업, 獨제약社와 협업 통해 케어푸드시장 진출

다양한 영양식 개발 위해 힘쓸 것
프레주빈 제품 4종 국내서 선보인다

 

한국재난안전뉴스 유예지 기자 | 남양유업(대표 이광범)이 독일 제약회사 프레지니우스카비와 협업을 통해 케어푸드 시장에 진출, 국내시장에서 프리미엄 환자 영양식인 ‘프레주빈(Fresubin)’을 판매해 신사업 진출의 발판을 마련한다고 11일 밝혔다.

 

케어푸드는 영유나, 노인, 환자 등 맞춤형 식사가 필요한 이들이 균형 있는 영양 성분을 섭취하고 소화하기 편하게 만들어진 식품으로, 바쁜 일상 속 식사를 챙기기 어려운 소비자들에게도 식사 대용으로 관심 받고 있다.

 

독일 제약회사 프레지니우스카비는 100년 전통의 제약회사로 해당 회사의 환자 영양식 브랜드인 ‘프레주빈’은 현지 판매 1위, 전 세계 90여 개국에서 판매되고 있는 제품이다.

 

프레주빈 라인 제품은 균형 잡힌 영양소를 섭취해야 하는 암환자, 수술환자 뿐만 아니라 치과 치료 등 입으로 음식물을 씹는 것이 힘든 일반인, 체력이 떨어진 직장인들, 노인들의 식사 대용이나 간식으로 적합한 균형 영양식이다.

 

남양유업은 이번 협약을 통해 프레주빈 2.0, 프레주빈 주시, 프레주빈 당케어, 프레주빈 굿케어 4종을 선보인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건강에 대한 소비자의 꾸준한 관심으로, 케어푸드의 니즈가 커지고 있다”며 “남양유업도 앞으로 다양한 균형 영양식 개발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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