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화학 "환경보호 실천해요"...기부챌린지 앱 '알지?' 출시

ESG 실천 챌린지 앱..환경보호가 기부금으로 적립

 

 

한국재난안전뉴스 이계홍 선임기자 | LG화학(대표 신학철)은 9일 "일상 속 환경보호 실천을 위한 기부 챌린지 애플리케이션 '알지?'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알지는 '제로를 위해 반응하자'(React to Zero, RZ)의 줄임말로, 사회적 갈등과 불균형, 환경문제 등을 제로로 만들기 위해 함께 반응하고 행동하자는 뜻을 담고 있다.

 

이 앱은 지난달 LG화학 임직원을 대상으로 미리 공개해 운영됐으며, 이달 10일부터 구글 플레이스토어(안드로이드)와 애플 앱스토어(iOS) 등을 통해 일반인도 이용할 수 있게 된다고 LG화학측은 전했다.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이용자들은 지속가능성 관련 메시지를 읽거나 대중교통 이용 인증샷, 환경 OX 퀴즈, 착한 소비 후기 남기기 등 일상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여러가지 미션을 수행할 때마다 기부금을 획득할 수 있다. 모인 기부금은 뇌 병변 장애아동 치료비와 취약계층 생필품, 미혼모 생활비 지원 등 시기별로 도움이 필요한 이들을 위해 사용된다. 

 

LG화학 신학철 부회장은 "ESG(환경·사회·지배구조)는 모두가 함께 해결해야 할 시대적 과제"라며 "고객과 사회에 실질적인 가치를 창출하는 기업으로서 지속 가능한 미래를 만들어나가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LG화학은 이용자들의 동기부여를 위해 미션을 해결할 때마다 기부금과 별도로 기프티콘으로 사용할 수 있는 'rz포인트'도 지급하기로 했다.

관련기사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기획·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