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하이마트, 라이브방송으로 중소파트너사 판로개척 돕는다

'두근두근 하트라이브' 방송
롯데하이마트 모바일 앱서 7일 18시 생방송으로
앞으로 중소파트너사 위해 꾸준히 지원할 것

 

한국재난안전뉴스 유예지 기자 | 롯데하이마트(대표 황영근)가 라이브커머스 ‘하트라이브’에서 중소파트너사 상품을 소개하는 방송을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두근두근 하트라이브’는 롯데하이마트 모바일 앱에서 오후 6시 생방송으로 진행되며, 생활가전 전문기업 ‘에어메이드’가 겨울철 인기 가전인 가습기 2개 모델(9리터급 대용량 제품 AMH-9000·4.2리터급 AMH-7000)을 선보인다. 두 제품 모두 가열식, 초음파식을 결합한 복합식 가습기로 따뜻한 가습·시원한 가습이 모두 가능하다. 이외에 라이브방송에서 에어프라이어와 공기청정기도 판매한다.

 

롯데하이마트는 오는 11일 ‘마켓플레이스 플랫폼(MPP)’을 재구축하고 온라인 파트너사의 입점 및 정산 절차를 간소한다. 이는 중소파트너사의 판로 개척을 돕고 온라인쇼핑몰에 다양한 상품을 선보이기 위함이다.

 

입점서류 검토 및 입점 관련 각종 승인 절차를 9단계에서 4단계로 줄이고 정산주기도 기존 월 1회 정산에서 월 2회로 앞당긴다. 또한 1대 1 문의 창구 등을 추가해 입점사가 직접 고객 응대를 할 수 있게 된다.

 

입점을 원하는 기업은 입점 신청 홈페이지에서 기업회원 가입 후 입점신청 절차를 진행하면 된다. 롯데하이마트는 온라인 쇼핑몰에 입점하는 파트너사에 카드 청구할인 판촉혜택 지원, 포털사이트 등 외부광고 지원, 쇼핑몰 기획전 참여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신재열 롯데하이마트 대외협력부문장은 “롯데하이마트는 중소파트너사의 판로개척을 도우며 함께 성장하기 위해 이번 라이브커머스를 진행한다”며 “새해에도 파트너사와 함께 소통하며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등 ESG 경영을 실천하기 위해 꾸준히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기획·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