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온스그룹, 안전보건경영체계 엄격운영...'ISO 45001' 통합인증획득

지난 5월부터 안전보건경영방침 수립·목표관리 등 운영 체계 수립

 

한국재난안전뉴스 박소민 기자 | 휴온스그룹은 휴온스, 휴메딕스, 휴온스메디케어 등 10개 그룹사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안전보건경영시스템 ‘ISO 45001’ 수여식을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ISO 45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제정한 안전보건시스템의 국제 규격이다.

 

앞서 휴온스그룹 측은 “ISO 45001 인증을 위해 지난 5월부터 전 그룹사 공장, 연구소에서 23명의 안전관리담당자로 구성된 TFT를 꾸려 안전보건경영방침 수립과 목표관리 등 운영 체계를 수립해 왔다”고 설명했다.

 

이어 “별도의 내부심사원을 통해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운영 현황을 파악하고 평가해, 안전보건경영 체계가 엄격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했다”고 전했다.

 

휴온스그룹은 지주사 휴온스글로벌을 중심으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강화에 힘쓰고 있다.

 

ESG경영혁신단을 통해 ESG 중장기 목표 설정, 관련 규정 제정 및 ESG 주요 리스크 방지와 기회 발굴 등을 추진하고 있다. 또 ESG 활동의 구체적 성과 공유 및 지표 관리, 대외 소통 강화를 위한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행도 준비 중이다.

 

이 같은 공을 인정받아 지난 1일 ‘2021 지속가능경영유공 정부포상’에서 종합 ESG 부문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휴온스그룹 관계자는 “임직원이 안전한 환경에서 근무하는 건강한 사업장을 만드는 것이 필수적이라는 공감대가 있었기에, 10개 그룹사가 통합 인증을 획득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쾌적하고 안전한 사업장을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기획·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