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투자증권, ESG 경영 적극 나선다.."ESG위원회 출범"

차별화된 경영 위해 이사회 결의 통해 ESG위원회 신설

 

한국재난안전뉴스 김세미 기자 | NH투자증권(대표 정영채)은 농협금융지주에서 선포한 'ESG Transformation 2025'비전 확립을 위한 그룹 내 주력 계열사로서 역할을 수행하는 가운데, 차별화된 ESG경영에 나서기 위해 ESG위원회를 신설했다.

4일 NH투자증권에 따르면, 지난달 31일 이사회를 열어 위원회 신설을 결정했으며, 위원회 구성원은 박민표, 박해식, 홍은주 사외이사와 서대석 비상임이사로 구성됐다. 이사회에서는 ESG위원회의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ESG위원회 규정도 승인했다. NH투자증권은 ESG위원회를 통해 지배구조 차원에서 ESG 경영전략을 수립하는 등 ESG경영에 대한 방향성을 설정할 예정이다.

NH투자증권은 최근 기업가치에 ESG경영 반영이 화두가 되면서 이러한 트렌드에 발맞춰 ESG 경영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차별화된 ESG 경영체계를 구축함과 동시에 농협금융지주에서 선포한 'ESG Transformation 2025'비전 확립을 위한 그룹 내 주력 계열사로서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NH투자증권은 지난해 ESG 전담조직인 'ESG추진팀'을 신설했고, 지난해 말 조직개편을 통해 'ESG추진부'로 승격시켰다. ESG추진부는 ESG 추진과제 관리, ESG 경영성과 평가, ESG 캠페인 기획 등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또한, 임원진으로 구성된 '지속가능협의회(위원장 경영지원부문장)'를 설치해 ESG 추진계획 등을 심의 및 의결하고 있다.

NH투자증권은 리서치부문의 강점을 살린 ESG경영 활동도 펼치고 있다. 본부 내 ESG담당 애널리스트를 선발해 업계 최초로 ESG리포트를 발간했으며, ESG인덱스 개발팀을 신설해 'ESG 지주회사 인덱스'를 개발했다. 또한 올해 초 'ESG 액티브 ETF' 상품화에 성공했다. 향후 섹터별 ESG 인덱스 시리즈를 순차적으로 출시할 예정이다.

NH투자증권 이창목 경영전략본부장은 "이제 ESG는 단순한 경영이론이 아니라 비즈니스 관점에서 새로운 기회를 포착하고 비즈니스에 ESG를 심어야 한다"면서 "앞으로 ESG경영 실천을 통해 지속가능 성장은 물론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기획·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