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 'TNFD' 가입...자연보전 인식 확산시킨다

자연과 생물다양성 보호...350여개 글로벌 기업 참여
ESG 리더십 확보, 사회와 환경에 선한영향력 발휘

 

한국재난안전뉴스 유예지 기자 | KB금융(대표 윤종규)이 기업 자연생태계 관련 재무정보 공개 기준을 만드는 글로벌 협의체 TNFD(Taskforce on Nature-realated Financial Disclosures)에 가입했다고 17일 밝혔다.

 

‘TNFD’는 지난해 6월 국제연합(UN)과 세계자연기금(WWF) 주도로 출범한 자연과 생물다양성 보호를 위한 글로벌 협의체로, 현재 블랙록 등 350여개의 글로벌 기업이 참여하고 있다.

 

KB금융은 TNFD가입을 통해 이해관계자의 신뢰도를 높일 수 있도록 자연과 관련된 재무 공시기준 개발에 동참하며, 국내 기업들의 자연 보전 인식을 확산시켜 생물다양성 보전을 위한 다양한 사회적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윤종규 KB금융지주 회장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전략 수립 단계를 넘어 실질적 실행력을 키우는 단계로 나아가야 한다”며 “사회와 환경에 선한 영향력을 발휘하는 차별화된 ESG 리더십을 확보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KB국민은행은 금융기관 최초로 ‘기업과 생물다양성 플랫폼(BNBP)’ 이니셔티브에 가입했고, 2018년부터 ‘KB국민의 맑은 하늘 숲’ 조성 사업을 통해 방풍림 2만6천그루, 유실수 2만4천그루를 심어 숲을 조성한 바 있다.

관련기사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기획·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