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친환경 실천 통한 ESG경영 강화..."나부터 캠페인"

'나부터 리사이클링(Recycling)’ 캠페인 및 ‘우리 가든 데이’ 실시

 

한국재난안전뉴스 박소민 기자 | 우리은행(은행장 권광석)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강화를 위해 ‘나부터 리사이클링(Recycling)’ 캠페인과 ‘우리 가든 데이’를 실시한다고 1일 밝혔다.

 

우선 ‘나부터 리사이클링(Recycling)’ 캠페인은 본점 모든 부서의 개인 쓰레기통을 회수하고 공용 분리수거함을 설치해 일상생활 속 재활용에 전직원이 동참하는 친환경 활동이다. 또 효과적인 분리수거를 위해 재활용 분리수거 원칙을 전파하는 등 본점 환경미화 직원들의 근무여건 개선에 힘쓸 계획이다.

 

이외에도 매주 금요일을 ‘우리 가든 데이’로 지정하고, 직원식당 메뉴를 채식 위주의 저탄소 식단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저탄소 식단은 동물성 식단보다 온실가스 배출량을 최대 80% 감소시킬 수 있으며 대사증후군과 같은 질병 예방에도 효과적이다.

 

권광석 우리은행장은 “이번 분리수거함 설치와 저탄소 식단 도입은 작은 불편을 감수하더라도 환경보호와 자원순환 활동에 동참해야 한다는 임직원들의 공감대로부터 시작했다”며 “앞으로도 임직원의 생활 속 작은 실천을 통해 친환경 경영을 강화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펼쳐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우리은행은 올해 ▲전직원 ‘ESG경영 원칙 동참’ 서약 ▲우리가족 걸음 기부 캠페인 ▲사랑의 헌혈 캠페인 ▲환경보호 캠페인을 실시했다.

관련기사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기획·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