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 "국민지원금, 여기서 쓸 수 있어요"...임대매장 880여곳 안내판 비치

5800여 매장 중 15%…소상공인 운영 점포 중심

한국재난안전뉴스 김세미 기자 | 내일(6일)부터 신청 및 지급되는 코로나 국민지원금이 전국 홈플러스 138개 점포에 입점한 임대매장 58000여개 가운데 15%(880여개)에서 사용 가능한 것으로 나타났다. 

 

정부가 오는 6일부터 신청·지급을 시작하는 국민지원금의 주요 사용처는 배스킨라빈스, 올리브영 등 유명 프랜차이즈 브랜드의 가맹점(일부 매장 제외)과 미용실, 안경점, 약국 등 모두 소상공인이 운영하는 점포다.

 

5일 홈플러스(대표 이제훈)는 재난지원금 사용 가능점포가 쉽게 구별하기 어려운 점을 감안해, 재난지원금 사용이 가능한 임대매장에는 별도의 안내 고지물을 비치해 고객들이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운영할 계획이다.

또 일부 브랜드 가맹점에서는 국민지원금으로 결제한 고객을 대상으로 사은품과 감사 할인쿠폰을 증정하는 등 대형마트에 입점한 소상공인들에게도 정부 지급 국민지원금이 원활히 사용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판촉행사도 진행할 계획이다.

이미경 홈플러스 Mall마케팅팀장은 “대형마트에 입점한 일부 임대 매장에서는 국민지원금 사용이 가능하지만, 고객들이 인지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며 “국민지원금 사용처에 대한 고객 안내와 혜택을 강화하고 점주들을 적극 지원해 코로나 상황 긴 어려움을 겪어온 점주들을 응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89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기획·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