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 '2021 아시아 500대 브랜드'에 선정

2010년 중국 북경과 상해에 '푸메이뚜어식품' 설립
중국 진출 10년 만에 지난해 첫 흑자 전환

 

한국재난안전뉴스 박소민 기자 | 풀무원(대표 이효율)이 아시아브랜드가 발표한 '2021년 아시아 500대 브랜드'에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500대 브랜드 중 국내 브랜드는 24개로, 이중 식품기업은 풀무원 등 3개 업체가 포함됐다.

 

아시아브랜드는 2005년 홍콩에서 설립된 브랜드평가기관으로 사업 성과와 브랜드 지명도, 매체 노출도 등을 판단해 매년 아시아 500대 브랜드를 선정 발표하고 있다.

 

이 평가기관은 매년 마카오에서 중화권 유명 인사들을 초청해 현장 시상식을 진행했으나 올해는 코로나19로 중국 본토와 근접한 하이난(해남도)에서 시상식을 진행했다.

 

풀무원은 올해 시상식에는 참여하지 않고 상패만 받았다. 풀무원은 중국 사업 성과와 중국 내 브랜드 인지도 확대 노력을 인정받아 이번 아시아브랜드 평가에서 500대 브랜드에 선정된 것이다.

 

풀무원 측은 "2010년 중국 북경과 상해에 '푸메이뚜어식품'을 설립하고, 2011년부터 중국 시장을 공략하기 시작해 진출 10년 만인 지난해 첫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고 전했다.

 

이어 회사 측은 "풀무원 중국법인의 최대 히트작은 간편식 스파게티로 전자레인지에 데우기만 하면 모든 조리가 완성되는 편리함이 중국 소비자들에게 큰 장점으로 다가갔다"고 설명했다.

 

최근 풀무원은 식물성 대체육 간식 제품, 식물성 대체육을 활용한 만두와 파스타 등 지속가능식품도 선보이고 있다.

 

풀무원 관계자는 "이번 아시아 500대 브랜드에 선정된 것은 중화권 내 풀무원의 브랜드 가치를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첫 사례"라며 "풀무원은 매출 확대는 물론 중국 내 소비자들과 지속적으로 소통해 브랜드와 제품 인지도를 높이는 데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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