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재난안전뉴스 장수빈 기자 | 풀무원(대표 이효율) 디자인밀은 300Meal 신메뉴 ‘초당옥수수 닭가슴살 샐러드’과 ‘초당옥수수 오리 덮밥’을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디자인밀은 풀무원의 생애·생활주기 맞춤 식단 구독 서비스다. 300Meal은 평균 300킬로칼로리(㎉) 내외로 건강 식단을 챙길 수 있는 칼로리 조절식이다. 신메뉴는 여름 제철 채소 초당옥수수의 식감과 특색을 살려 구성됐다. 초당옥수수는 일반 옥수수보다 당분이 높지만 칼로리가 낮고 풍부한 섬유질과 수분을 함유하고 있다.
초당옥수수 닭가슴살 샐러드는 훈제 닭가슴살에 초당옥수수·옥수수 크런치를 더해 식감을 살렸다. 와인 발사믹 드레싱이 다양한 토핑과 어우러져 입맛을 돋운다. 초당옥수수 오리 덮밥은 찰 보리밥에 크림소스·그라노파나노 치즈 소스를 더해 고소함이 특징이다. 오븐에 구워 기름기를 뺀 훈제오리칩과 통마늘 구이로 풍미를 더했다.
김찬수 풀무원 FI(Food Innovation)사업부 PM(상품 매니저)은 “본격적인 여름을 앞두고 건강하고 칼로리 부담 없는 식단을 원하는 소비자가 늘어 칼로리 조절식을 건강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제철 채소인 초당옥수수를 활용한 메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제철 채소∙재료를 적극 활용한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