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 온라인몰 '#풀무원' 오픈 1년 만에 매출 1.5배 증가

지속가능상품 핵심사업 확장, 성장요소로 확인
고객 편의 극대화하는 사이트로 성장할 것

 

한국재난안전뉴스 유예지 기자 | 풀무원(대표 이효율)이 자사 온라인몰 ‘#(샵)풀무원’의 매출이 개장 1년 만에 1.5배 증가했다고 29일 밝혔다.

 

‘#(샵)풀무원’은 과거 풀무원이 독립적으로 운영했던 각 브랜드의 온라인몰을 통합해 지난해 8월 오픈한 통합 온라인몰로, 오픈 1년 만에 전년 동기 대비 매출 150% 달성, 구매 고객 수는 83% 증가, 신규 가입 회원수는 182% 성장했다.

 

풀무원은 나의 건강과 지구환경을 위한 지속가능식품을 핵심 사업으로 확장하면서 샵풀무원의 지속가능상품 카테고리도 지속해서 성장한 것으로 보고 있다. 지속가능식품 카테고리의 지난 1년간 매출 성장률은 432%로 무농약·유기농·저탄소농산, 무항생제·유기축산, 지속가능수산, 동물복지, 비건, 식물성 단백질, 친환경 식품의 7개 카테고리로 세부 분류했다.

 

또한, 현재 샵풀무원 내 입점도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다. 샵풀무원 오픈 전과 비교했을 때 판매하는 제품 종류가 월평균 177% 증가했다. 풀무원은 최근 지속가능식품 전문 브랜드 ‘지구식단’을 론칭해 식물성 원료만으로 맛과 식감을 살진 제품을 ‘식물성 지구식단’으로, 동물복지 원료를 사용한 제품을 ‘동물복지 지구식단’으로 선보이고 있다.

 

이 외 풀무원의 ‘새벽배송’도 샵풀무원 소비자의 만족도를 향상시키는 요소다. ‘새벽배송’은 저녁 7시까지 주문 시 바로 다음날 새벽에 배송을 받아볼 수 있는 서비스다.

 

노기태 풀무원 온라인사업부 샵풀무원운영팀장은 “풀무원 전사 통합 온라인몰 ‘샵풀무원’은 고객 여러분들의 성원에 힘입어 오픈 이래 1년간 매출, 구매 고객 수, 신규 가입 회원 수까지 모든 지표에서 크게 성장해 왔다”며 “앞으로도 지속가능 가치를 담아 ‘샵풀무원’을 차별화하고, 고객 편의를 극대화하는 사이트로 지속해서 업그레이드 해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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