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 융복합 건강기능식품 '칸러브 엑스투' 출시

 

한국재난안전뉴스 이계홍 선임기자 | 풀무원녹즙(대표 김기석)이 1회분의 건강기능식품을 뚜껑에 담고 녹즙과 같은 과채주스, 혼합음료, 액상차 등의 액상 음료를 병에 담아 물 없이도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건강기능식품을 섭취할 수 있는 '칸러브 엑스투' 신제품을 내놓았다.

 

풀무원녹즙은 27일 융복합 건강기능식품 칸러브 엑스투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융복합 건강기능식품은 건강기능식품(정제, 캡슐)과 식품(액상)을 한 번에 섭취할 수 있는 일체형 제품이다.

 

칸러브 엑스투는 1회분의 건강기능식품을 뚜껑에 담고 녹즙과 같은 과채주스, 혼합음료, 액상차 등의 액상 음료는 병에 담아 물 없이도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건강기능식품을 섭취할 수 있는 제품이다.
 
병에는 국내산 유기농 명일엽을 담은 녹즙이 담겼고 음료 뚜껑 부분에는 밀크씨슬추출물과 일일 권장량 대비 강화된 비타민 B1, B2, B6 3종이 정제로 들어가 있다. 제품 패키지에는 제품 용기 앞면에 '간 건강'(밀크씨슬추출물), 용기 후면에 '체내 에너지 생성'(비타민 B군) 등 제품에 들어간 건강기능식품 원료의 기능성 표기를 했다.

 

풀무원녹즙 관계자는 "풀무원은 다양한 융복합 건강기능식품을 개발, 소비자들의 건강 증진과 소비자 선택권 확대를 위해 좋은 연구로 성과를 내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47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기획·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