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재난안전뉴스 장수빈 기자 | 풀무원(대표 이효율)식품은 생과일주스 ‘아임리얼’ 전 제품 11종을 과일 100%의 무가당 음료로 리뉴얼해 선보인다고 6일 밝혔다.
풀무원 ‘아임리얼’은 물 한 방울 없이 생과일 그대로 착즙한 ‘마시는 과일’ 콘셉트로 2007년 첫 선보인 생과일주스 제품이다.
이번 리뉴얼은 최근 높아지고 있는 소비자들의 건강에 대한 관심을 반영해 보다 더 엄격한 무첨가 원칙을 적용하고 이에 따라 패키지 디자인에 변화를 준 것이 특징이다.
먼저 기존의 물·설탕 0% 원칙을 그대로 고수하면서 일부 사용하던 농축액까지 100% 순수 과즙으로 대체해 과일 본연의 신선함과 맛을 강조했다.
이에 맞춰 패키지의 디자인도 변화를 줬다. 과일 이미지를 기존보다 더 크게 배치해 100% 생과일 및 채소로 만든 신선 착즙 주스의 정체성을 강조했다. 여기에 소비자의 제품 인지성을 높이고자 ‘물 한 방울 없이 설탕 무첨가 엠블럼을 라벨에 추가했다.
패키지는 기존 아임리얼과 동일하게 친환경 패키지로 선보인다. ▲무색의 단일 재질 용기 ▲물에 뜨는 재질의 뚜껑 ▲비중 1 미만의 합성수지 재질로분리가 용이한 라벨 등으로 '재활용 우수 등급' 기준에 부합하는 패키지로 유지된다. 특히 라벨은 일반 접착제와 달리 65℃ 가량의 물에서 잘 녹는 약알카리성 접착액을 사용해 재활용 용이성을 높였다.
풀무원 측에 따르면 이번 리뉴얼은 스트로베리·토마토·오렌지·케일키위·그린키위 등 5종에 먼저 적용됐다. 나머지 6종(블루베리·망고·자몽·헬로우그린·마이스트로베리·수박)도 순차적으로 리뉴얼해 선보일 계획이다.
한편 ‘아임리얼’은 비가열 생착즙 방식으로 영양 손실을 최소화하는 등 제품의 확실한 특장점 덕분에 소비자에게 큰 사랑을 받으며 누적 판매량 1억7000만병을 돌파하는 등의 성과를 보이고 있다.
장한지 풀무원식품 음료PM(Product Manager)은 “100% 생과일을 착즙해 만든 주스로 시장에 새로운 트렌드를 제시한 아임리얼을 보다 자연에 가까운 원료로 리뉴얼해 소비자에게 한 단계 높은 신선함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진짜 과일을 더욱 진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는국내 프리미엄 착즙 주스 시장의 선두주자로서 소비자 니즈와 트렌드에 발맞춘 제품 혁신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