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제일"...서울우유에 안전홍보 스티커 붙는다

 

 

한국재난안전뉴스 유수호 기자 | 고용노동부(장관 이정식) 서울북부고용노동지청과 서울우유 협동조합(조합장 문진섭)은 협약을 맺고 6월부터 3개월간 전국으로 시판되는 서울우유 제품 약 300만개에 대해 안전문화 홍보문구를 담는다고 7일 밝혔다.

서울우유는 사업장 곳곳에 안전문화 홍보 스티커를 부착하는 등 안전문화 캠페인도 진행하기로 했다. 고용부가 범국민 안전의식 제고를 위해 전국 39개 지역에서 운영 중인 '안전문화 실천추진단'은 다양한 기관들과의 협력을 통해 안전문화를 확산하고 있다.

 

앞서 우정사업본부, 건강보험공단, 대한안전협회, 대한보건협회는 고용부 본부와 업무협약을 맺었고 각 지역에서는 롯데웰푸드(서울), 대선소주(부산), SPC(성남), 쿨피스(수원), 성경 김(대전) 등 지역 내 사업장 등과 협업하고 있다.

이정식 장관은 이날 협약식에서 "건강한 유제품 생산에 힘쓰는 서울우유에서 전국민 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협조해줘서 매우 감사하다"며 "우유를 마시는 일상의 작은 순간에도 안전에 대해 더 생각해봄으로써 자연스럽게 국민의 안전의식이 제고되고, 안전 중시 문화가 사회 전반에 정착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문진섭 서울우유협동조합장은 "안전문화에 대한 사회적 공감 및 의식 확산을 통해 보다 건강하고 안전한 지역사회가 조성될 수 있기를 희망한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ESG경영 실천에 더 나아가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실질적인 안전 홍보활동을 위한 다각적인 노력에 적극 동참할 것"이라고 했다.

관련기사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기획·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