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순당, ‘2022 한국이미지상’에서 유산균 막걸리, 백세주 후원

국내 최초 유산균 강화 막걸리 ‘1000억 유산균 막걸리’ 후원
우리나라 대표문화상품인 ‘백세주’세트 참석자 선물로 제공

 

한국재난안전뉴스 유예지 기자 | 국순당(대표 배상민)이 지난 12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인터컨티넬탈 서울 코엑스 호텔에서 커뮤니케이션연구원 주최로 개최된 ‘CICI Korea 2022 한국이미지상’ 시상식에서 ‘1000억 유산균 막걸리’와 ‘자양강장 백세주 세트’를 후원했다고 13일 밝혔다.

 

2005년부터 18년째 한국을 세계에 알리는데 기여한 개인과 단체에 상을 수여하는 CICI Korea 한국이미지상은 한국이미지커뮤니케이션연구원이 전통과 첨단이 공존하는 모던 한국의 이미지를 세계에 알리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올해 ‘2022 한국이미지상’은 디딤돌상에 넷플릭스 오리지널 콘텐츠 오징어게임의 황동혁 감독이, 징검다리상에는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업체 넷플릭스, 주춧돌상에는 성악가 조수미, 새싹상은 양궁의 김제덕 선수가 수상했다.

 

국순당이 시상식에 후원한 ‘1000억 유산균 막걸리’는 국순당이 국내 최초로 선보인 100% 국산 쌀 유산균 강화 막걸리로 식물성 유산균이 막걸리 한 병에 1,000억 마리 이상 들어있다. 자사의 일반 생막걸리 한 병당 1억 마리가량의 유산균이 들어 있는 것과 비교하면 약 1,000배 많다.

 

시상식 참석자에 선물로 제공된 ‘자양강장백세주세트’는 우리나라 대표문화상품으로 인정받은 국민 전통주 ‘백세주’의 프리미엄 제품인 ‘자양백세주’, ‘강장백세주’와 도자기 전용 잔으로 구성됐다. 자양백세주는 6년근 홍삼, 숙지황 등 귀한 약재를 엄선하여 저온숙성 발표한 제품이며 강장 백세주는 인삼, 오미자 등 귀한 재료를 더욱 강화하여 풍부하고 깊은 맛이 일품인 고급 약주이다. 해당 제품은 정부로부터 ‘찾아가는 양조장’에 선정된 강원도 청정지역의 국순당 횡성양조장에서 빚는다.

 

한편, 이날 행사는 외교부, 문화체육관광부, 해외문화홍보원 등의 후원했으며 30여 개국의 주한대사 그리고 손경식 CJ그룹 회장, 김동호 강릉국제영화제 위원장, 이광형 KAIST 총장 등이 참석했다.

관련기사

46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기획·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