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순당 "더 좋은 술 빚겠습니다"...대한민국 디자인대상 총리상 수상

우리술의 맛과 멋을 담아 전통주의 우수함 알려

 

한국재난안전뉴스 박소민 기자 | 국순당(대표 배상민)이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는 '제23회 대한민국디자인대상' 시상식에서 디자인경영부문 국무총리상을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

 

'대한민국디자인대상'은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창의적 디자인경영으로 국가 디자인산업 발전에 기여한 기업·지자체, 유공자를 발굴해 포상하는 제도다.

 

국순당은 우리술의 맛과 멋을 담은 백세주, 복원주 법고창신, 막걸리 등을 전 세계 50여 개국에 수출해 전통주의 우수함을 알리는데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또 우리나라 전통주 시장을 선도한 백세주의 용기 디자인에 한옥의 처마와 기둥, 한복 소매선 등의 부드러운 곡선을 적용해 한국적인 아름다움과 편리함을 표현했다.

 

이외에도 국순당은 사라진 옛 전통주를 복원한 법고창신 제품을 선보이며 한국 고유의 전통 용기인 도자기를 활용한 디자인을 개발해 우리 전통 용기의 아름다움을 전파하고 전통 용기를 계승 발전시키는 데 일조하고 있다.

 

국순당 관계자는 "국순당은 술을 빚기 전에 먼저 사람을 생각하는 철학으로 사용자 중심의 디자인을 개발해 전통주의 가치를 높이는데 기여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환경을 최우선 고려하고 전통주의 가치를 높일 수 있는 디자인과 포장기술을 통해 전통주의 세계화와 환경보호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60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기획·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