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순당, 화이트데이 즐기기 좋은 술은?

막걸리, 뽀얀 흰색의 저도주로 화이트데이에 적합
제조 년도가 표시된 샴페인 ‘호스톰 블랑 드 블랑 2010’도 어울려

 

한국재난안전뉴스 장서희 기자 | 오늘은 화이트데이다. 코로나 19를 거치며 음주 문화도 변화해 이왕이면 스토리가 있고 대화 소재가 될 수 있는 술로 기념일을 즐기는 추세이다. 화이트데이에 어울리는 술로 뽀얀 하얀 색의 막걸리와 제조 년도가 표시된 샴페인 호스톰 블랑 드 블랑 2010 등을 추천한다. 

 

막걸리는 쌀을 발효시켜 만든 우리 술로 하얀 색의 도수가 낮은 술이다. 최근 정통 막걸리뿐만 아니라 단팥이나 바나나 등을 첨가한 맛과 캐릭터 디자인 제품 등 다양한 제품이 선보여 화이트데이에 골라서 즐기기 손색이 없다. 

 

국순당(대표 배상민) 쌀 막걸리는 세 번의 발효 과정을 거쳐 부드러운 막걸리의 풍미가 특징이다. 페트병뿐만 아니라 소용량 캔 제품도 출시돼 소비자의 선택 폭이 넓다. 국순당 쌀막걸리는 가치소비 트렌드에도 적합한 제품이다. 열을 가해 고두밥을 짓는 과정이 필요 없는 ‘생쌀발효법’을 적용해 빚는다. 에너지 절감효과 및 이산화탄소 발생량을 최소화했다. 라벨에 절취선을 적용해 재활용을 위한 분리배출도 쉽게 했다.

 

‘국순당 쌀막걸리’를 기반으로 인기 브랜드와 협업한 제품도 기념일에 즐기기 좋다. 일명 바나나 막걸리인 ‘국순당 쌀 바나나’는 막걸리 탄산의 청량감과 바나나의 달콤함이 어울려 부드럽고 순한 풍미가 특징이다. 디자인은 라인프렌즈 캐릭터 중 반전 매력의 작고 귀여운 ‘샐리(SALLY)’를 적용했다. ‘국순당 쌀 단팥’은 최근 할매니얼 트랜드로 인기가 높은 소재인 ‘팥’을 막걸리에 접목한 제품이다. 달달한 팥앙금과 쌀 막걸리의 부드러움이 만나 달콤하면서도 부드러운 목 넘김을 느낄 수 있다. 패트병 제품에는 무표정한 얼굴이 매력인 라인프렌즈 캐릭터 ‘브라운’을 디자인하고 캔 제품에는 ‘브니니’를 그려 넣어 귀엽고 색다른 이미지로 친근감을 준다. 

 

기념일에는 샴페인이 빠질 수 없다. 샴페인 무슈 호스톰 블랑 드 블랑 2010은 샴페인으로는 드물게 연산이 표시된 제품이다. 프랑스 샹파뉴 슈이 지역에서 생산되며 프랑스 국가에서 인증하는 친환경 농법 인증과 지속 가능한 농법 인증을 받은 포도밭에서 자란 포도로 만든다. 

 

11년간 병 숙성 및 찌꺼기를 제거하는 데고르주망 후 3개월간 안정화 기간을 거쳐 완성된다. 옅은 금빛을 띠며, 아주 조밀하고 균일한 기포를 보여준다. 처음 향을 맡으면 흰 꽃 내음과 함께 시간이 지나면서 느껴지는 다채로운 향들이 매우 조화롭게 느껴진다. 입 안에서는 꿀, 커피와 같은 풍미가 매우 풍부하게 느껴지며 완벽한 밸런스와 함께 지속해서 느껴지는 미네랄 감이 인상적인 샴페인이다. 백화점 수도권 주요 매장과 와인 전문점 등에서 구입할 수 있다. 

관련기사

47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기획·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