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순당 생막걸리, 팝업스토어에서 만나요!

MZ세대 대상 소통 위해 국순당 막걸리 최초 팝업스토어 오픈
유명 요리 유튜버 승우아빠와 콜라보, 어울림 메뉴 및 막걸리 칵테일 선봬
이미 사전 예약분 신청 완료, 콜라보 유튜브 영상도 91만 회 조회

 

한국재난안전뉴스 이계홍 선임기자 | 국순당(대표 배상민)이 MZ세대와의 소통에 적극적으로 나서기 위해 ‘국순당 생막걸리 팝업스토어’를 오픈한다. 국순당은 16일부터 29일까지 2주간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승우아빠가 운영하는 레스토랑 키친마이야르에서 ‘국순당 생막걸리 팝업 스토어’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국순당이 막걸리 팝업스토어를 오픈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팝업스토어는 요리전문 유튜버 승우아빠와 협력해 진행한다.  국순당은 MZ세대에게 막걸리를 알리기 위한 새로운 시도를 다양하게 진행하고 있다.

 

이번에는 팝업스토어를 기획하고 젊은 층의 인지도가 높은 유명 요리 유튜버와 콜라보를진행했다. 팝업스토어는 제품에 대한 새로운 경험과 주류와 어울림 메뉴 소개 등 고객과의 접점을 늘릴 수 있어 주류업계에서 다양하게 시도되고 있다. 

 

이번 ‘국순당 생막걸리 팝업 스토어’에서는 국순당과 유튜버 승우아빠의 콜라보 메뉴인 아코디언 삼겹 떡볶이, 오징어순대 콤보, 페퍼로니 치즈 감자전 등이 선보인다.

 

이외에도 승우아빠 팀이 국순당 생막걸리를 활용해 개발한 고수막걸리, 피나콜라다 막걸리, 크림소다막걸리, 오이멜론막걸리 등 막걸리 칵테일 4종도 선보인다.  요리전문 유튜버 승우아빠는 구독자수 164만 유튜버이며, 레스토랑 키친마이야르를 운영 중이다. 

 

승우아빠X국순당 생막걸리 팝업스토어 오픈 관련 승우아빠의 유튜브 채널에 지난 8월 24일 공개한 콜라보 영상은 현재 조회수 91만 회 이상을 달성할 정도로 관심을 모으고 있다.

 

키친마이야르의 국순당 생막걸리 팝업 스토어는 지난 8월 25일 캐치테이블 앱을 통해 사전 예약을 오픈했으며 현재 예약신청이 완료된 상태다. 예약자 외 방문을 원할 시 현장 웨이팅을 통해 키친마이야르에 방문할 수 있다.

 

국순당 생막걸리는 지난해 6월에 진행한 리뉴얼 이후 판매량이 급신장하는 등 리뉴얼 효과를 톡톡히 누리고 있다. 최근 배우 허성태를 모델로 유튜브 영상을 공개하고, 국순당 생막걸리 파전 우산을 굿즈 상품으로 선보이는 등 MZ세대와의 소통 확대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국순당 생막걸리는 두 번의 쌀 발효와 세 번의 유산균 발효 과정을 더한 5단 복합발효제법을 적용한 막걸리다. 유산균 발효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생성된 기분 좋은 산미와 국순당이 직접 배양한 막걸리 전용 효모가 만들어 내는 과실 향미가 어우러진 다양하고 풍부한 맛과 향이 특징이다.

 

국순당 관계자는 “최근 MZ세대에서 막걸리에 대한 관심이 높고 지난해 6월에 진행한 국순당 생막걸리의 제품 개선이 호평받고 있다” 라며, “MZ세대와의 소통을 더욱 강화하기 위해 요리전문 유튜버 승우아빠와 협력해 국순당 생막걸리를 이용한 요리와 이와 어울리는 칵테일을 선보이는 팝업스토어를 기획했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46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기획·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