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순당, 설 맞아 ‘국순당 선물세트’ 선보여, 출고가 사전 인하 반영

출고가 사전 인하로 차례주 예담 및 복원주 법고창신 세트 등 소비자 가격인하 전망.
정부 선정 우수 문화상품인 ‘백세주 선물세트’도 출고가 인하, 가성비 높아 인기.

 

한국재난안전뉴스 장서희 기자 | 국순당(대표 배상민)이 설을 맞아 다양한 우리술로 구성한 ‘국순당 선물세트’를 선보인다고 22일 밝혔다. 특히 올해 설 선물세트는 차례주 예담, 백세주 선물세트, 법고창신 선물세트 등의 출고가가 인하돼 소비자가 좀더 부담 없는 가격으로 선물세트를 구입할 수 있게 됐다. 

 

정부가 국산 발효주 등에 대해 기준판매비율을 2월 1일부터 도입해 출고가 인하요인이 발생함에 따라 국순당은 시행 이전인 지난 17 일부터 선물세트 구입 고객의 부담을 경감키 위해 관련 제품의 출고가를 선제적으로 사전 인하했다.

 

차례상에 꼭 필요한 차례주 ‘예담’은 올해 설을 앞두고 출고가를 조기 인하했다. 우리나라 최초의 차례 전용주로 개발된 술로 주정을 섞어 빚는 일본식 청주와는 달리 국내산 쌀로 전통 예법에 맞게 빚은 순수 발효 약주이다.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이자 국가무형문화재인 ‘종묘대제’ 제향 의식 중 종헌례 제주로 18년째 사용되고 있다. 이외에도 역대 조선 왕과 왕비에게 제사를 지내는 조선왕릉 제향 의식에도 제주로 사용되고 있다. 

 

‘법고창신 선물세트’는 일제 강점기 등을 거치면서 사라진 우리 술을 국순당이 복원한 술로 구성했다. 특별한 분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희소성과 품격 있는 명절 선물로 의미가 있다. 조선시대 선비들이 즐기던 송절주, 고려시대부터 즐기던 명주인 자주, 조선시대 명주인 사시통음주, 술의 빛깔이 맑고 깨끗한 조선시대 명주인 청감주 등은 이번 출고가 인하 혜택을 볼 수 있다. 고려시대 왕족이 즐기던 탁주인 이화주 세트로 인기이다. 

 

백세주 선물세트도 출고가를 사전 인하했다. 귀한 재료와 제법으로 빚어 가치를 더한 프리미엄 백세주인 자양백세주와 강장백세주로 구성한 ‘자양강장백세주 선물세트’와 30년 동안 사랑받은 우리나라 대표 전통주인 백세주로 구성한 ‘백세주 선물세트’가 있다. 백세주는 정부에서 선정하는 ‘우수문화상품’에 주류업계 최초로 지정된 술로 우리나라 대표 문화상품으로 인정받아 민속 명절 선물로 적당하다.   

 

국순당의 '백세고百歲膏‘는 ‘국순당 50주년과 백세주 30주년을 기념해 한정 물량의 아트 에디션'으로 개발한 최고급 증류주이다. 원액을 빚은 후 명절 등에 맞춰 일정 수량씩만 용기에 담아 선보인다. 옛 문헌에 소개된 향미가 향상된 좋은 술을 만드는 제법으로 빚은 쌀증류소주원액과 백세주의 특성을 응축한 후 5년 숙성한 백세주술지게미증류원액을 물을 섞지 않고 최적의 비율로 브랜딩 하여 원액 그대로의 깊은 풍미가 특징이다. 자연 속 공간의 틈에서 발견한 희망을 오방색으로 표현한 '작품'을 구현한 도자기 용기에 담아 예술적 가치까지 갖췄다. 백세고는 제품별 일련번호가 새겨져 있어 특별한 품격과 희소성을 갖춘 선물로 적합하다.

 

‘고구마 증류소주 려驪 선물세트’는 국내 최고 권위 국가공인 주류품평회인 ‘대한민국 우리술 품평회’에서 수상한 제품으로 구성됐다. 고구마로 유명한 여주 지역의 수확 직후 7일 이내의 신선한 고구마 중 품질이 좋은 몸통 부분만을 원료로 우리 누룩을 사용해 술을 빚고, 전통 옹기에서 1년 이상 숙성했다. 고구마 특유의 달콤하면서도 깊고 은은한 풍미가 매력적이며 목 넘김이 부드럽고 마신 후의 여운이 길게 남는다. 농업회사법인 ‘국순당 여주명주’의 홈페이지를 비롯한 주요 쇼핑 사이트를 통해 구매도 가능하다.

관련기사

47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기획·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