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네트웍스, 해시드와 함께 글로벌 스타트업 발굴에 힘쓴다

해시드 향후 SK계열사 블록체인사업 파트너 역할 담당
앞으로 서로 윈윈하는 블록체인사업을 이끌어 나갈 것

 

한국재난안전뉴스 유예지 기자 | SK네트웍스(대표 박상규)가 블록체인 전문 투자사 ‘해시드(대표 김서준)’가 설립한 창업투자회사 ‘해시드벤처스’와 블록체인 관련 스타트업 발굴 및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투자 협력 양해각서를 체결, 260억원 규모의 투자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해시드는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블록체인 전문 투자 기업으로 2017년 설립됐다. 글로벌 시장의 블록체인 기술 기업 투자 및 탈중앙화 프로젝트에 참여했으며 대표적으로 카카오 ‘클레이튼’, 라인 ‘팅크’, 테라, 액시인피니티, dydx 등 혁신기술, 서비스를 갖춘 블록체인팀에 대한 투자를 수행했다. 김서준 해시드 대표는 시장에 대한 높은 이해도와 통찰력을 갖춘 블록체인으로 전문가로 인정받고 있다.

 

협약에 따라 양사는 SK네트웍스 산하의 SK렌터카, SK매직의 기존 사업 모델에 공동으로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하며 유망 글로벌 블록체인 스타트업에 대한 투자 기회를 모색하기로 했다.

 

또한 SK그룹 계열사의 블록체인 사업을 진행하는데 있어 해시드가 주요 협력 파트너 역할을 담당, SK네트웍스는 글로벌 블록체인 관련 투자를 활성화하며 미래 유망 영역과 회사 사업의 연계 효과를 높여나갈 계획이다.

 

이원희 SK네트웍스 블록체인사업부장은 "해시드와 이번 협약으로 블록체인 관련 우리회사의 미래 사업 모델에 대한 중요한 인사이트를 얻게 될 것"이라며 "블록체인 생태계 활성화를 통해 양사가 상호 윈윈하는 것은 물론, 블록체인 사업으로 SK네트웍스의 성장을 견인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85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기획·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