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이노 & 5개사, 신입사원 채용..."친환경 올인할 글로벌 인재"

SK에너지,SK지오센트릭,SK온,SK루브리컨츠,SK인천석유화학 등

 

한국재난안전뉴스 김세미 기자 | SK이노베이션(대표 김준)이 5개 자회사를 포함해 '친환경 신사업'을 이끌어갈 글로벌 인재 채용에 나섰다. SK그룹 차원 신입사원 공개채용이 폐지된 만큼 SK이노베이션 계열은 이번 채용을 단독 진행하기로 했다.
 

SK이노베이션은 SK이노베이션을 비롯해 SK에너지(대표 조경목), SK지오센트릭(대표 나경수), SK온(대표 지동섭), SK루브리컨츠(대표 차규탁), SK인천석유화학(최윤석) 등 5개 계열 사업자회사에서 신입사원을 채용한다고 3일 밝혔다.

경영지원·비즈니스·엔지니어·연구개발 등 대다수 직무에서 신입사원을 채용하며, 채용 규모는 지난해와 비슷한 세 자릿수 수준이다. 지난달 28일부터 시작된 서류접수는 오는 10일 종료된다.

SK이노베이션은 약 두 달간 서류심사, 필기 및 면접 전형을 거쳐 6월 말쯤 최종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특히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지속되고 있는 점을 반영해 모든 전형을 온라인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한다. 면접전형부터는 각 사업자회사별, 직무별 특성에 맞게 변형해 진행한다.


SK이노베이션 채용 담당자는 “친환경 및 신사업을 추진할 수 있는 기술과 글로벌 경쟁력을 갖추고, 즉시 업무 수행이 가능한 인력 중심의 채용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기획·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