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한예슬이 다녀간 전시회 작품 '너와 내가 만든 세상' 4.7억에 팔려

한국재난안전뉴스 김세미 기자 |  재단법인 티앤씨재단(T&C foundation, tncfoundation.org, 대표 김희영)의 ‘너와 내가 만든 세상’전(展)에 전시된 디지털 작품(NFT, Non-Fungible Tokens, 대체 불가능한 토근)이 큰 인기를 누리면서 완판됐다. 

 

통상적으로 일반 전시품과는 달리, 디지털화된 설치 작품이라는 점에서 일반인에 쉽게 와닿지는 않지만, 해외 콜렉터를 중심으로 의미 있는 수요가 유지되면서 이같은 결과가 나온 것이다. 

 

23일 티앤씨재단이 기획하고 민팅(Minting : 작품이나 콘텐츠를 NFT화 하는 기술)한 이번 전시에서 NFT 작품 13점이 지난 19일 원화로 4억7000만원이 넘는 금액에 모두 판매됐다.  전세계 NFT 콜렉터들이 모인 '피처드 바이 바이낸스'(BNB)에서 가상화폐인 BNB 코인으로 경매가 진행된 가운데 무려 400회 이상의 입찰을 거쳐 총 4억7000만원 이상의 금액으로 모두 낙찰된 것이다. 
 


이중에서도 이용백 작가의 ‘브로큰 미러’, 강애란 작가의 ‘숙고의 방’, 티앤씨재단 김희영 대표의 ‘소문의 벽’ 등이 가장 치열한 경합을 거쳐 최고 낙찰가를  받았다.

 

  
배우 한예술, 정려원 등이 관람해 유명해진 이번 작품 전시회에서 가장 높은 가격에 낙찰된 작품은 김희영 티앤씨재단 대표의 ‘소문의 벽’으로, 시작가격 5BNB보다 34배 높은 179BNB(약 8744만원)에 결정됐으며, 이번 작품 전시품에서 나온 판매대금과 수익금 등은 코로나19로 발생한  위기 가정을 돕기 위해 굿네이버스에 기부될 예정이다.   
  
티앤씨재단 관계자는 “코로나19 때문에 실물 전시회가 열리는 제주 포도뮤지엄을 찾기가 어렵다”며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궁금해하는 분들이 많아 메타버스 플랫폼을 통해 NFT 전시도 기획했다”고 밝혔다. 
 
한편 2017년 설립된 티앤씨재단은 국내 교육불평등 해소를 위해 장학과 복지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공감교육 커리큘럼을 개발해 학술 연구 및 지원 사업도 진행하고 있다. 티앤씨재단의 ‘너와 내가 만든 세상’전은 제주 포도뮤지엄에서 2022년 3월 7일(월)까지 열린다. 

관련기사

8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기획·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