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 항공·지상 연결 통합 모빌리티 플랫폼 구축한다

2024년 인천공항-잠실 구간 운항목표..2022년부터 실증비행
UAM 연계 지하철∙기차∙버스 등 최적경로 제시 교통서비스

 

한국재난안전뉴스 노혜정 기자 | 롯데그룹(회장 신동빈)이 지상과 항공을 연결한 도심항공교통(UAM) 사업에 진출해 통합 모빌리티 플랫폼을 구축한다.

 

16일 롯데에 따르면, 롯데는 롯데렌탈(대표 김현수)과 손잡고 미국 ▲스카이웍스 에어로노틱스 ▲모비우스에너지 ▲인천광역시 등과 7자 업무협력을 통해 2022년부터 도심항공교통 실증 비행을 추진하기로 했다. 인천광역시가 영종도 파라다이스호텔에서 16일부터 이틀간 개최하는 ‘2021 K-UAM Confex’ 첫날 인천 도심항공교통 실증비행 협약식을 진행했다.

 

참여사 중 비행체 분야는 ▲스카이웍스 에어로노틱스(미국, 비행체 개발) ▲모비우스에너지(미국, 배터리 모듈 개발) ▲민트에어(한국, 비행체 운영)가 담당한다. 인천광역시와 항공우주산학융합원은 시험비행·사업운영 지원 역할을 할 예정이다.

 

롯데렌탈은 항공과 지상을 연결하는 모빌리티 플랫폼 운영을 중점 추진하고, 버티포트(UAM 이착륙장)·충전소 등 제반 인프라의 구축과 운영을 검토하고 있다. 롯데지주는 그룹 내 역량과 네트워크를 결집해 실증비행 사업이 성공적으로 수행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롯데 관계자는 “친환경 모빌리티 사업은 물론, 저탄소 미래를 선도하는 중장기 비전을 보유하고 있다”며 “다가오는 도심항공교통(UAM) 시대를 대비하기 위해 이번 실증비행이 성공할 수 있도록 그룹 역량을 투입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24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기획·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