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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MM, ‘가족친화인증’ 획득…”일∙가정 양립 조성 앞장”

근로자의 가정과 일 양립을 위한 가족친화 직장문화 모범적 운영 개인과 회사가 함께 발전할 수 있도록 기업문화 개선에 힘쓸 것

한국재난안전뉴스 장서희 기자 | HMM(대표 김경배)이 여성가족부로부터 ‘가족친화인증기업’으로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HMM은 18일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진행된 ‘2024년 가족친화인증 및 정부포상 수여식’에서 가족친화인증 기업으로 선정되어 인증서를 수여 받았다. ‘가족친화인증’은 근로자가 일과 가정을 양립할 수 있게 자녀출산 및 양육지원, 유연근무제도, 가족친화직장문화조성 등 가족친화제도를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기업 및 공공기관에게 정부에서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인증을 획득하기 위해서는 서류심사는 물론, 자료 검증을 위한 현장심사, 직원 만족도 조사, 가족친화인증 위원회 심사 등 과정을 거쳐야 한다. HMM은 직원들이 가정과 일을 양립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제도를 통해 지원하고 있다. 출퇴근시간을 개인이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는 시차출퇴근제를 시행하고 있으며, 2시간 단위 반반차 제도를 통해 효과적인 휴가 사용을 돕고 있다. 개인의 사정에 따라 차년도 휴가를 미리 사용하는 것도 가능하다. 또한 임산부 및 자녀를 둔 직원들은 원활한 근무를 위해 단축근로를 선택할 수 있으며, 임산부의 신체적·심리적 안정 도모를 위한 필요 시기 재택근무 제도를 도입하고 있다.

K-드론 배송, “섬 지역에 배편이 끊겨도 배달 해요”

주민편의와 소득을 높이다...올해부터 본격적인 상용화 지원 14개 지자체·16개 사업자 참여, 50개 섬·공원‧항만 지역에 생필품·음식 배송  총 2993회 비행, 누적거리 1만635km(서울-부산 왕복 기준 13회) 2024 드론 활성화 사업 성과보고회 개최 드론배송 상용화 사업은 섬‧공원‧항만 등 지역주민 편의를 증진

한국재난안전뉴스 이계홍 기자 | K-드론이 뱃길이 막혀도 섬 지역에 물건을 배송한다. 섬 마을에 날아든 드론이 주민들을 미소 짓게 하고 있다. 제주 가파도에 사는 주민 김씨는 최근 치킨‧피자 드론 배송을 이용했는데 식지 않은 음식을 먹을 수 있어서 너무 좋다고 한다. 4시 이후에 배편이 끊기면 택배를 받을 수 없어서 너무 아쉬웠는데 이제는 15분 만에 배달 음식을 받을 수 있으니 식구들과 야식 먹는 재미가 쏠쏠하다. 그리고, 제주 비양도‧마라도 어촌계에는 섬 해녀가 채집한 해산물 등이 배편이 끊기는 4시 이후에도 드론 배송을 통해 육지로 보낼 수 있는 판로가 만들어져서 기뻐하고 있다. 국토교통부(장관 박상우)는 10일 생필품‧음식 등 배송을 지원하는 ‘2024년 K-드론 배송 상용화’ 사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K-드론 배송 상용화 사업은 드론을 활용한 배송이 실증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국민이 언제・어디에서나 드론 배송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상용화를 촉진하기 위해 올해부터 추진되었다. 이번 K-드론 배송 상용화 사업에 참여한 사업자는 총 2993회 배송하고 서울-부산 왕복 13회 거리에 해당하는 1만 635km를 날았다. 2024년 드론 배

HMM, 연말 맞아 임직원 물품기부 캠페인 진행

물품기부 캠페인 4년째 지속, 임직원 적극 참여로 매년 기부물품 늘어 시각장애인 교재 제작, 1억보 걷기 챌린지 등 다양한 활동 전개

한국재난안전뉴스 장서희 기자 | HMM(대표 김경배)이 연말을 맞아 물품기부 캠페인 등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하며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고 2일 밝혔다. HMM은 지난달 25일부터 임직원을 대상으로 물품기부 캠페인 ‘아름다흠(HMM)’ 행사를 진행해 총 930점의 기부물품을 모았다. 2021년부터 시작해 4년째를 맞이하는 물품기부 캠페인은 매년 임직원들의 참여가 높아지면서 기부물품도 증가하고 있다. HMM은 이번 기부 물품과 회사에서 마련한 기부금을 비영리 공익법인 ‘아름다운가게’에 전달했다. 지난 9월에는 임직원들이 점자촉각책을 제작해 맹학교 학생들을 지원하는 ‘시각장애인 아동을 위한 교재 만들기’ 캠페인을 진행했다. 캠페인을 통해 제작된 130여점의 교재를 점자도서와 함께 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 전달했다. 또한 지난 10월에는 ‘HMM 1억보 걸음수 기부 챌린지’가 한달 동안 진행됐다. 이 캠페인은 참여한 임직원들의 걸음수가 1억보를 달성할 경우 회사에서 기부금 1,000만원을 마련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는데, 500여명이 참여해 총 1억3,500만보를 기록했다. 한달 동안 1인당 27만보를 걸은 셈이며, 마련된 기부금은 저소득층 환아 후원사업에 전달됐다. HMM

르노코리아 그랑 콜레오스, 주한 프랑스 대사의 새로운 공식차량으로 선정

필립 베르투 주한 프랑스 대사, 대사관에서 열린 전달행사에서 그랑 콜레오스 E-Tech 하이브리드의 스마트키 직접 수령 국내 출시 2개월 만에 중형 SUV 시장에서 확고한 입지 구축…10월말에 가솔린 터보 모델도 추가해

한국재난안전뉴스 장서희 기자 | 르노코리아(대표 스테판 드블레즈)의 새로운 중형 SUV 그랑 콜레오스 E-Tech 하이브리드가 주한 프랑스 대사의 새로운 공식차량으로 선정되었다고 27일 밝혔다. 지난 26일 주한 프랑스 대사관에서 열린 그랑 콜레오스 전달식에서, 스테판 드블레즈 르노코리아 사장은 필립 베르투(Philippe Bertoux) 주한 프랑스 대사에게 그랑 콜레오스 E-Tech 하이브리드의 스마트키를 직접 전달했다. 주한 프랑스 대사관에 전달한 그랑 콜레오스 E-Tech 하이브리드는 르노그룹의 ‘르노 브랜드 인터내셔널 게임 플랜(Renault Brand International Game Plan)’ 전략에 따라 유럽 외 글로벌 시장 공략을 위한 하이엔드 중형 및 준대형 자동차 개발 및 생산 허브로 선정된 르노코리아가 새로 선보인 중형 SUV다. 이 모델은 국내 출시 2개월 만인 지난 10월 국내 중형 하이브리드 SUV 시장 점유율 30.7%를 기록하는 등 소비자들과 언론으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지난 10월말에는 가솔린 터보 엔진 모델도 추가로 출시했다. 이날 필립 베르투 주한 프랑스 대사는 “르노코리아의 최신 모델을 대사관의 새로운 공식차량

HMM, 서스틴베스트 ESG평가 ‘A등급’ 획득

2024년 최종평가 A등급…전년대비 1단계 상승 국내외 다양한 ESG평가기관으로부터 지속적 우수 평가

한국재난안전뉴스 이용훈 기자 | HMM(대표 김경배)이 ESG평가기관 서스틴베스트의 2024년 최종평가에서 ‘A등급’을 획득했다고 20일 밝혔다. 서스틴베스트는 2006년에 설립된 공신력이 높은 국내 주요 ESG평가기관으로서 매년 국내 기업의 환경, 사회, 지배구조 등 각 부문의 지속가능경영 수준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왔다. 국내 상장사 1,065개사, 비상장사 205개사 등 총 1,270개의 회사를 대상으로 17년간 축적된 데이터를 바탕으로 평가를 진행하며, 평가결과는 총 7개 등급(AA, A, BB, B, C, D, E)으로 나뉜다. 특히, ESG 평가에서 상대적으로 유리한 여건을 갖춘 대규모 기업들이 높은 점수를 받는 한계를 보완하기 위해 자산 규모가 큰 기업(자산규모 2조이상)에는 한층 강화된 기준을 적용한다. HMM은 지난 2021년부터 평가에 참여했으며, 올해는 전년 대비 1단계 상승한 ‘A등급’을 획득했다. 이번 평가에서 HMM은 기존에 강점을 보인 환경 부문 외에도 사회 부문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사회 부문의 경우 HMM이 속한 운송 섹터 평균 대비 30% 이상 높은 점수를 획득했다. 사회공헌 및 지역사회 영역에서 100점 만점을 받았

현대자동차, 공식 쇼핑몰 ‘현대샵’ 리뉴얼 오픈

디자인 개선·맞춤 상품 추천… 블루멤버스 포인트 사용한도 확대

한국재난안전뉴스 장서희 기자 | 현대자동차(대표 정의선, 장재훈, 이동석)는 공식 온라인 쇼핑몰 ‘현대샵’을 리뉴얼 오픈하며, 고객 맞춤형 애프터마켓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온라인 플랫폼으로 탈바꿈했다고 19일 밝혔다. 현대샵은 ▲자동차 액세서리 ▲세차용품 ▲캠핑용품 등 자동차 애프터마켓 전용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현대차의 공식 쇼핑몰로, 이번 개편에서는 홈페이지 디자인과 사용자 경험(UX), 환경(UI)을 개선해 고객 편의를 높이는 데 초점을 맞췄다. 현대차는 고객이 상품 정보를 더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사용자 경험(UX)과 사용자 환경(UI)을 전면 개편해, 다양한 콘텐츠와 맞춤형 상품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했다. 또 고객 데이터를 활용해 소비자 라이프스타일에 적합한 상품을 자동으로 추천하는 기능을 추가했다. 특히, 출고 후 일정 기간 내 신청 가능한 ‘바디케어 서비스’와 ‘워런티 플러스’ 같은 상품 정보를 가입 가능 기간에 맞춰 노출하여 정보 접근성을 강화했다. 이와 함께 현대차는 연간 블루멤버스 포인트 사용 한도를 기존 100만 포인트(카테고리별)에서 통합 200만 포인트로 확대해 고객의 사용 편의성을 높였다. 리뉴얼된 현대샵에서는 캐스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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