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네번째 퀴진케이 팝업 레스토랑 ‘DOORI’ 연다

‘퀴진케이 팝업 레스토랑’의 새 주인공 공개… 다양한 제철 식재료 활용한 모던 한식 코스로 5월 12일까지 운영
메뉴 개발 컨설팅, 운영공간 및 마케팅 무상 지원 등 통해 요리 트렌드 주도해 갈 미래의 한식 전도사들 양성 목표

 

한국재난안전뉴스 장서희 기자 | CJ제일제당(대표 손경식 최은석)의 한식 셰프 양성 프로젝트 ‘퀴진케이(Cuisine K)’가 네번째 팝업 레스토랑을 선보인다고 24일 밝혔다.

 

CJ제일제당은 5월 12일까지 서울 강남구 소재 ‘이노플레이’ 1층에 팝업 레스토랑 ‘DOORI’를 운영한다고 24일 밝혔다. 지난 11월 ‘퀴진케이 팝업 레스토랑’ 운영할 참가자를 공개 모집했고, 소설한남 엄태철 셰프 등 한식과 외식 전문가들이 심사에 참여해 상품성과 한식 메뉴 차별성 등을 기반으로 최종 선발한 팀이 선보이는 첫 번째 레스토랑이다.

 

‘DOORI’는 “한식과 양식 ‘둘이’ 만나 펼쳐지는 새로운 미식 경험을 선물하겠다”는 뜻을 의미하며, 배요환 셰프와 이효재 매니저 부부가 운영한다. 이번 팝업 레스토랑에서는 한국의 다양한 식재료를 모던하게 해석한 13가지 한식 코스 요리를 선보인다. ▲유자된장과 백묵은지, 꽈리고추를 활용한 제철생선 ▲들기름 시래기 국수 ▲유기농 찰보리 리조또 등의 메뉴로 구성됐다. 이와 곁들여 즐길 수 있는 와인ㆍ전통주 페어링도 준비했다.

 

‘DOORI’ 팝업 레스토랑은 매주 목요일부터 월요일까지 운영되며, ‘캐치테이블’ 앱을 통해 사전 예약을 할 수 있다.

 

한편, ‘퀴진케이 팝업 레스토랑’은 지난 8월 오픈한 이후 예약률이 90%가 넘을 정도로 ‘젊은 한식’의 인기를 증명하고 있다. 영셰프들 각각의 개성과 열정이 묻어나는 한식 메뉴 개발이 인기 비결로 꼽힌다. CJ제일제당은 팝업 레스토랑 운영 팀에게 메뉴 개발 컨설팅, 운영공간 및 마케팅 무상 지원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발생하는 수익 전액은 운영 팀에게 지급된다.

 

배요환 DOORI 셰프는 “퀴진케이 프로젝트를 통해 전통 한정식부터 한식 파인다이닝까지 다양한 한식 트렌드를 경험할 수 있었다”면서, “제철 식재료를 다양하게 느끼실 수 있도록 변화하는 계절을 담은 다양한 메뉴를 매달 계속해서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박소연 CJ제일제당 Hansik245팀 담당자는 “퀴진케이 프로젝트를 통해 한식을 미식의 세계로 이끌 셰프 양성에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면서, “한식의 미래와 위상을 이끌어 갈 영셰프들에게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74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기획·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