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고객 목소리' 적극 반영... 270여건 제품 개선 나서

고객행복센터로 접수되는 의견 매일 점검하고 전 벨류체인에 전달
올해 고메 피자·비비고 파우치죽 등 리뉴얼 이뤄져

 

한국재난안전뉴스 박소민 기자 | CJ제일제당(대표 손경식·최은석)은 고객의 목소리를 적극 반영해 고메 크로와상과 스콘 등 제품 4종을 리뉴얼하고, 토마토햄치즈 페스츄리, 달콤콘치즈 페스츄리 등 2종을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CJ제일제당에 따르면 올해 크고 작은 제품 개선 사례는 지난 11월 누계로 270여건에 이르며 해마다 10%가량 증가하고 있다.

 

CJ제일제당 측은 “적극적으로 고객의 소리(VOC)를 담아 제품을 개선하고 신제품을 출시하는 등 '소비자 중심 경영'을 적극 실천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를 위해 고객행복센터를 통해 접수된 의견, 자체 모니터링으로 수집된 소비자 요구 등을 매일 점검하고 마케팅, 생산, 영업, 연구소 등 전 밸류체인에 이를 전달한다. 

 

이후 의견을 수렴한 부서에서는 소비자 요구를 최대한 빠르게 제품에 반영하며, 이를 통해 개선된 제품은 고객 관점에서 검증하고 별도의 소비자 품평도 거친다.

 

올해도 다양한 제품들이 고객의 목소리를 반영해 개선됐다. 그 예시로 고메 피자가 있다. 해당 제품은 소비자 요구를 반영해 올 상반기 한층 업그레이드된 제품과 패키지 리뉴얼을 단행했다. 

 

또 비비고 파우치죽은 전자레인지에 세워 조리할 때 패키지 윗부분이 걸려 넘어진다는 고객 의견을 반영해 파우치 개봉선 높이를 낮췄다. 햇반컵반은 소비자가 유통기한을 보다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표기 위치를 용기 밑바닥에서 옆면으로 이동했다.

 

뿐만 아니라 비비고 생선구이는 포장이 약간 부풀어 보여 변질된 것 아니냐는 소비자 문의에 따라 질소 충전량을 조정했다. 선물세트에서 스팸 노란 플라스틱 뚜껑을 없앴으며, 백설 고급유의 유색 페트병은 투명한 색으로 바꾸고 재활용이 용이하게 바뀌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최신 트렌드 분석은 물론 소비자 목소리와 니즈에 맞춰 신제품 개발과 업그레이드를 지속해 오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더욱 더 고객의 소리에 귀 기울이며 소비자 만족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7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기획·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