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건설, 794세대 ‘동대구 푸르지오 브리센트’ 내달 분양

교통·생활·교육 등 인프라 집약된 대구 중심지
대구도시철도 엑스코선 연장선 건설 수혜 예상

 

한국재난안전뉴스 노혜정 기자 | 대우건설(대표 김형)은 내달 대구광역시 동구 효목동 일원에 ‘동대구 푸르지오 브리센트’를 분양할 예정이라고 17일 밝혔다.

 

‘동대구 푸르지오 브리센트’는 대구광역시 동구 효목동 430-4번지 일원에 지하 2층~지상 최고 16층으로 지을 예정이다. 총 13개 동, 전용면적 78㎡~112㎡, 총 794세대 규모로 지어진다. 면적별 세대수는 ▲전용면적 78㎡ 138세대 ▲전용면적 84㎡ 517세대 ▲전용면적 112㎡ 139세대로 구성된다.

 

조성될 단지엔 교통·생활·교육 등 인프라가 집약돼 있고, 도시정비사업을 통해 대구의 새로운 중심이자 신흥주거타운으로 떠오른 동대구역 생활권에 위치한다. 수성구와 맞닿은 지리적인 입지여건까지 갖추고 있어,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단지에서는 도보로 대구지하철 1호선을 비롯, KTX, SRT, 동대구터미널이 위치한 동대구역복합환승센터를 오갈 수 있다. 대구도시철도를 통해 ▲중구 ▲수성구 ▲동구 ▲북구의 각 지역 이동, KTX, SRT를 이용하면 ▲창원시 ▲진주시 ▲대전광역시 ▲천안시 ▲서울시 등으로도 이동이 가능하다. 

 

‘동대구 푸르지오 브리센트’는 동대구역 내에서도 돋보이는 교육환경을 갖췄다. 단지에선 도보로 효신초를 통학할 수 있고 주변에는 동부중, 동원중 등의 학군도 인접해 있다. 더불어 대구광역시립 수성도서관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고, 대구광역시에서 제일 큰 규모의 학원가가 인접해 학부모 수요자들의 높은 호응도 기대된다.

 

대구도시철도 엑스코선 연장선 건설사업에 따른 수혜도 예상된다. 엑스코선은 대구도시철도 3호선 수성구민운동장역에서 출발해 이시아폴리스를 연결하는 12.3㎞ 구간(정거장 10곳)의 도시철도다. 지난해 말 예비타당성조사가 통과돼 기존 도시철도 3호선과 같이 지상 모노레일 방식으로 건설될 예정이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동대구역 생활 프리미엄을 고스란히 누릴 수 있는 입지를 갖췄다”며 “혁신적인 설계, 수요 선호도가 높은 상품 구성 등이 집약된 ‘푸르지오’ 브랜드 단지인 만큼 수요자들에게 높은 관심이 예상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84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기획·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