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건설, 1974억 노량진 5구역 재개발 시공권 따내

이번 사업에 '써밋 더 트레시아' 적용 예정

 

한국재난안전뉴스 박소민 기자 | 대우건설(대표 김형)이 서울 동작구 ‘노량진 5구역 재개발 사업’(조감도)을 따냈다.

 

대우건설은 지난달 29일 열린 ‘노량진 5구역 주택재개발정비사업’ 시공사 선정 총회에서쌍용건설을 제치고  최종 시공사로 선정됐다고 1일 밝혔다.

 

동작구 노량진동 270-3 일대에 지하 5층~지상 28층 아파트 727가구와 부대복리시설 등을 짓는 사업으로 총 공사비는 1974억원 규모로 추정된다.

 

대우건설은 이번 사업에 하이엔드 브랜드인 ‘써밋 더 트레시아’를 적용하겠다고 제안했다. 대우건설이 동작구에서 하이엔드 브랜드를 제안한 것은 올해 1월 시공사로 선정된 ‘흑석11구역 재개발사업’에 이어 두 번째다.

 

노량진 뉴타운은 서울 서남부지역의 핵심 입지로 다수의 하이엔드 브랜드가 들어설 것으로 기대되는 곳이다. 전체 73만8000㎡의 면적에 총 8개 구역으로 구획돼 있다. 5개 구역(2·4·6·7·8구역)은 이미 시공사 선정을 마쳤으며 5구역이 이번에 시공사 선정 절차를 마무리하면서 1·3구역이 남았다. 이들 2개 구역은 건축심의를 통과했으며 현재 시공사 선정 절차를 진행하거나 준비하고 있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노량진 뉴타운은 흑석뉴타운과 함께 서울의 대표 주거단지로 주목받는 지역"이라며 "하이엔드 브랜드 적용으로 5구역을 노량진뉴타운을 대표하는 단지로 조성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수주로 대우건설은 올해 수주액 3조원 달성을 목전에 두게 됐다. 올해 11개 정비사업에서 대우건설은 총 2조9395억원의 수주고를 올렸으며 이는 역대 최대 수주실적이다.

 

현재 과천 주공5단지, 불광1구역, 원주 원도주공 등 세 곳에서 입찰을 진행하고 있어 연내 정비사업 수주 ‘3조 클럽’을 달성할 것으로 대우건설은 보고 있다.

관련기사

8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기획·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