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 대구 '달서 롯데캐슬 센트럴스카이' 견본주택 개관

지하 5층~최고 지상 48층…총 529가구 공급

 

한국재난안전뉴스 이계홍 선임기자 | 롯데건설(대표 하석주 )이 대구 달서구 본동에 짓는 주거복합단지 '달서 롯데캐슬 센트럴스카이' 견본주택을 오는 17일 개관하고, 분양에 들어간다고 15일 밝혔다. 달서 롯데캐슬 센트럴스카이의 견본주택은 롯데백화점 대구점 인근에 마련된다.

 

달서 롯데캐슬 센트럴스카이는 총 3개 동, 지하 5층~최고 지상 48층 규모다. 그리고  총 529가구(오피스텔 포함)도 공급된다.

 

아파트의 전용면적별 가구수는 ▲84A형 217가구 ▲84B형 180가구 ▲84C형 42가구 ▲84D형 42가구 총 481가구다. 오피스텔은 84O형 48실 단일형으로 구성된다.

 

주변에 위치한 구마로를 이용하면 성서산업단지로 쉽게 진입할 수 있고, 와룡로를 통해 감삼동·용산동 일대로 이동할 수 있다.  남대구 IC를 이용하면 중부내륙고속도로 지선으로 수월하게 진입할 수 있는 교통 요지다.

 

또 감천초교와 감천초 병설유치원이 가까워 어린 자녀들의 통학이 가능하며, 효성중과 효성여고, 대건고, 대구예담학교, 대구공업대학교 등도 인접해있다.

 

단지 인근에는 롯데백화점 상인점과 홈플러스 성서점, 롯데시네마(상인·성서점) 등 있고, 달서구청과 달서경찰서, 달서우체국, 달서구 보건소 등도 가깝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전 세대를 남향 위주로 배치했고, 4베이(BAY) 평면을 적용해 채광성 및 통풍성을 극대화했다"면서 "특히 84A형(217가구)은 거실과 침실 등에 설치된 전면 발코니와 우측 발코니를 모두 확장해 실사용 공간을 넓혔으며, 주방과 거실이 연결된 맞통풍 구조로, 주방은 'ㄷ'자 구조로 꾸몄고, 주방 바로 옆에 펜트리와 발코니를 설치했다"고 소개했다.

 

또한 "오피스텔에 해당하는 84O형은 3베이(BAY)·3룸 구조로 적용했다"면서 "아파트와 마찬가지로 욕실(안방·공용)은 2곳에 설치되고, 안방 바로 앞에는 다용도실을 설치해 입주민들의 취향에 따라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고 설명했다.

관련기사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기획·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