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 10년간 1천여 임직원 및 가족 함께 현충원 봉사활동

현충일 앞두고 75명의 임직원과 가족, 자매결연 묘역 단장 및 헌화 봉사활동 진행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숭고한 희생정신 기리며 추모의 시간 가져

 

한국재난안전뉴스 장서희 기자 | 롯데건설(대표 박현철) ‘샤롯데 봉사단’이 제68회 현충일을 앞두고 지난 27일 서울 동작구에 위치한 국립서울현충원을 방문해 묘역 단장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현충원 봉사활동은 롯데건설 임직원과 가족으로 이루어진 75명의 ‘샤롯데 봉사단’이 참여했으며, 올해까지 10년간 총 16회에 걸쳐 1005명의 임직원과 가족들이 참여했다.

 

롯데건설 ‘샤롯데 봉사단’은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숭고한 희생을 기리는 참배를 하고, 자매결연을 맺은 24번 묘역에서 헌화 및 비석 닦기, 시든 꽃 수거와 잡초 제거 등 묘역 단장 활동을 했다. 봉사활동이 끝난 후에는 현충원 내 전시관을 관람하는 등 추모의 시간을 가졌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봉사활동에 참여한 임직원과 가족들이 나라를 위해 헌신하신 분들에 대한
▣ 현충일 앞두고 75명의 임직원과 가족, 자매결연 묘역 단장 및 헌화 봉사활동 진행
▣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숭고한 희생정신 기리며 추모의 시간 가져 고마움을 느끼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한편, 롯데건설 사내봉사단인 ‘샤롯데봉사단’은 2011년 출범한 뒤 건설업 특성과 임직원의 전문성을 기반으로 하는 시설개선(집수리) 봉사활동인 ‘꿈과 희망을 주는 러브하우스’를 매년 시행하고 있다. 이 사회공헌 활동은 롯데건설 전 임직원이 매달 사회에 환원하는 기부금의 3배의 금액을 회사가 함께 기부하는 1:3 매칭 그랜트 제도로 조성한 ‘샤롯데 봉사 기금’을 활용해 진행하고 있다.

관련기사

77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기획·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