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 스마트 전기차 충전기술 '에바'와 시범단지 협력 나선다

공동주택서 전기차 충전 통합관리 플랫폼 구축 업무협약 체결
신기술 개발을 위해 연구·투자에 최선을 다할 것

 

한국재난안전뉴스 유예지 기자 | 롯데건설(대표 하석주)이 지난 25일 서울 잠원동 본사에서 스마트 전기차 충전기술을 보유한 에바와 ‘공동주택 시범단지 사업’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롯데건설은 이번 협약을 통해 공동주택 단지 중 우선 적용 단지를 선정한 뒤 에바가 보유한 스마트 전기차 충전기술을 적용하고, 공동주택 전기차 충전 통합관리 플랫폼을 구축할 계획이다.

 

최근 전기차 충전 시설이 점차 늘어남에 따라 에바와 충전기술 공동 개발을 통해 기술사업화에도 나설 예정이다,

 

에바가 보유한 ‘스마트 전기차 충전기술’은 기존 완속충전기 1대 전력량에 충전기 최대 5대룰 병렬 연결해 전기 설비용량 증설없이 전기차 충전면적을 최대 5배 확대할 수 있는 기술로, 공동주택의 전기차 충전효율 향상에 필요하다.

 

병렬 연결을 통해 분산된 전력량만큼 충전시간도 늘어나며 상대적으로 충전 요금이 저렴한 새벽시간대인 경부하 구간에 충전이 가능하기에 이용자들도 저렴한 요금으로 전기차 충전을 이용할 수 있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공동주택 관련 전기차 충전 통합관리 플랫폼 구축과 기술개발을 꾸준히 이어나갈 예정"이라며 "신기술 개발을 위한 연구와 투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80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기획·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