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개월만에”...롯데건설, 유튜브 채널 ‘오케롯캐’ 구독자 10만명 돌파

공식 채널명 공모 이벤트 등 MZ세대 의견 수렴 통해 긍정 반응 얻어
감사한 마음 담아 에어팟·크리스피 도넛 등 증정 감사제 진행

 

한국재난안전뉴스 노혜정 기자 | 롯데건설(대표 하석주) 공식 유튜브 채널 ‘오케롯캐’가 개설 6개월만에 구독자 10만명을 달성했다고 21일 밝혔다.

 

롯데건설 ‘오케롯캐’가 구독자 10만명을 달성함에 따라, 실버 버튼을 획득할 예정이다. 실버 버튼은 유튜브가 구독자 10만명을 달성한 채널에 수여하는 기념패다.

 

롯데건설은 지난해 7월 롯데캐슬 공식 유튜브 채널인 오케롯캐 개설 후 유튜브를 통해 소통에 힘쓴 결과, 채널 개설 192일만에 구독자 10만명을 달성했다. 타 건설사의 공식 유튜브 채널이 동일한 10만 구독자를 달성하는 데 약 1년여의 기간이 소요된 것과 비교하면 매우 빠른 결과다.

 

오케롯캐 채널은 누적 조회수 약 519만회, 좋아요 2만개 등을 기록하며 유튜브 플랫폼에서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이는 공식 채널명부터 공모 이벤트 투표를 통해 진행하는 등 채널 기획 단계에서부터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MZ세대(밀레니얼·Z세대)와의 소통을 최우선 과제로 설정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콘텐츠 역시 고객을 중심으로 다양하게 제공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시대에 ▲집에서 할 수 있는 집콕레슨 ▲경제와 부동산 소식을 가장 먼저 전하는 경제대담 ▲부동산대담 등으로 좋은 반응을 얻었다.

 

롯데건설은 지난해 9월 유튜브에서 큰 관심을 받고 있는 재벌 3세 이호창 본부장의 브이로그 ‘그 남자의 72시간’을 총 4편의 콘텐츠로 제작했다. 업계 최초로 웹 예능 제작을 시도했던 롯데캐슬의 신선함에 MZ세대도 총 70여만회의 조회수와 수많은 댓글로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뿐만 아니라, 최근에 댄스 크루 ‘홀리뱅’과의 컬래버레이션 콘텐츠로 유튜브 총 조회수 300여만회를 돌파하고 SNS 상에서 MZ세대들의 자발적인 공유로 홍보효과도 얻게 됐다.

 

이어 롯데건설은 고객들의 ‘오케롯캐’ 채널에 보여준 호응에 감사하는 마음을 담아 구독 감사제를 준비했다. 감사제 이벤트 선물은 ▲LG 스탠바이미 ▲애플 에어팟 3세대 ▲크리스피크림도넛 등으로, 해당 이벤트는 오늘(21일)부터 내달 18일까지 진행되며 ‘오케롯캐’ 채널의 10만 감사제 영상을 시청 후 응모할 수 있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MZ세대와의 소통을 중심으로 차별화된 유튜브 채널 운영 노력이 비교적 단기간에 10만 구독자 달성이라는 좋은 성과를 가져다 준 거 같다”며 “앞으로도 고객소통을 최우선으로 더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90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기획·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