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 직방과 협업 '울산 롯데캐슬 블루마리나' 메타버스

오션뷰 조망과 다이빙 풀 이용 가능한 특징 반영

 

한국재난안전뉴스 이계홍 기자 |  롯데건설(대표 하석주)이 직방과 협업해 울산 '롯데캐슬 블루마리나' 생활숙박시설 분양을 위한 메타버스 견본주택을 개관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에 런칭한 메타버스 모델하우스는 울산 롯데캐슬 블루마리나‘에 대한 더욱 생생한 정보를 접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직방의 기술력으로 뛰어난 모바일 구동성과 안정성을 확보해 언제 어디서든 스마트폰을 활용해 실시간으로 관람할 수 있다.

 

단지의 입지와 전경을 3D로 한눈에 볼 수 있으며 화면을 터치해 원하는 거리와 각도를 간편하게 설정할 수 있다. 또한 오션뷰 조망과 다이빙 풀 이용이 가능한 특징을 반영해 메타버스 모델하우스도 '수중 전시관' 콘셉트로 디자인됐다.

 

특히 메타버스 모델하우스에서는 일부 세대의 정보를 현실감 있게 구현했으며 이를 통해 실내 구조와 아트월, 마감재까지 컴퓨터그래픽(CG)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조망 가능한 뷰(일부 타입)도 엿볼 수 있다. 견본주택 관람 중 궁금한 점이 생기면 챗봇을 통해 실시간으로 상담할 수도 있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메타버스 모델하우스는 가상공간에서 입체적인 정보를 제공해 고객 경험의 수준을 한 단계 높여줄 것이다. 또한 이용자들이 상품을 정확하게 이해하고 입주 후의 생활 모습까지 그려보는데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며 "롯데건설은 앞으로도 '메타버스 시대'를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76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기획·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