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銀 "英금융그룹과 부동산 투자 손 맞춘다"...로이드뱅킹그룹과 IB 업무협약

선진국 IB 거점 활용해 북미, 유럽, 호주 등 시장개척

한국재난안전뉴스 김세미 기자 |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영국 금융그룹과 손잡고 부동산 공동 투자를 위해 긴밀히 협조키로 하고, 향후 협력범위도 확대할 계획이다. 
 

 

KB국민은행은 23일 영국의 로이드뱅킹그룹과 이같은 내용의 투자은행(IB, Investment Bank) 부문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국민은행은 로이드뱅킹그룹이 진행하는 부동산 신디케이트론(Syndicated loan)에 선택적으로 공동 투자할 수 있게 됐다. 부동산 신디케이트론이란 여러 명의 투자자가 부동산 전문가의 경험을 동원해 공동으로 부동산 투자 및 프로젝트를 수행하는 것을 뜻한다.
 

국민은행은 글로벌 금융기관인 로이드뱅킹그룹과의 이번 협력을 해외 금융시장 확장을 위한 발판으로 삼는다는 구상이다. 로이드뱅킹그룹은 협약을 통해 아시아계 금융기관과의 네트워크 강화와 영국 내 시장 지위를 확고히 다져갈 계획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선진국 IB 거점을 활용해 북미, 유럽, 호주 시장까지 활로를 개척해 나갈 것”이라며 “향후 에너지ㆍ발전뿐만 아니라 부동산 및 민관협력사업(PPP, Public-Private Partnership) 등 실물 자산 위주의 다양한 섹터까지 영역을 넓혀가며 균형 있는 글로벌 자산 포트폴리오를 구축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기획·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