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2022 제 1차 KB굿잡 온택트 취업박람회’ 개최

오는 17일까지 웹사이트 모바일 앱 통해 국민 모두 참여 가능
각종 인사·채용 통계자료 통해 '채용트렌드' 관련 정보 제공

 

한국재난안전뉴스 장수빈 기자 | KB국민은행(행장 이재근)은 오는 17일까지 KB굿잡 웹사이트와 모바일 앱을 통해 국민 모두가 참여 가능한 ‘2022 제1차 KB굿잡 온택트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올해로 12년째를 맞는 ‘KB굿잡 취업박람회’는 총 20회에 걸쳐 약 91만명에 달하는 구직자와 4300여개의 구인기업이 참여한 단일 규모 국내 최대의 취업박람회다.

 

이번 취업박람회에는 700여개 기업이 참가를 신청했다. 특히 ▲KB국민은행이 추천하는 우수기업 ▲KB금융그룹이 육성하는 스타트업 ‘KB스타터스’ ▲ESG 경영을 실천하는 환경성 평가 우수기업 ▲동반성장위원회가 추천하는 대기업협력사 등 우량기업과 미래 성장 가능성이 높은 기업들이 참가해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는 나눔의 장을 연다.

 

참여 구직자의 취업성공률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콘텐츠도 준비했다. 먼저 취업준비생의 집중과 안정을 돕기 위한 ‘취업 ASMR’ ▲급여·복지 등이 우수한 중소·중견기업을 소개하는 ‘PR챌린지’ ▲면접 대비를 위한 효과적인 스피치 방법을 알려주는 ‘스피치 트레이닝’ ▲기업·업무분석,자기소개서, AI면접 컨설팅 등 전문 취업컨설턴트가 진행하는 ‘온라인 취업컨설팅’ 등의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더불어 구인기업 인사담당자를 위한 콘텐츠도 마련했다. 구직자들이 선호하는 면접방식·조직문화 개선방안 등 각종 인사·채용 통계자료를 통해 ‘채용트렌드’에 관한 정보를 제공한다.

 

한편, KB국민은행은 ‘KB굿잡 취업박람회’ 참가기업이 KB국민은행에 신규대출 신청 시 최대 1.3%p 범위 내 우대금리를 제공하는 ‘KB굿잡 금리우대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또 취업박람회를 통해 정규직원을 채용한 기업에게는 1인당 100만원(기업당 최대 1000만원)의 ‘KB굿잡 채용지원금’을 지급한다. 박람회가 종료 된 후에도 참가기업에게 KB굿잡 유관기관과 연계한 특화 인재 매칭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중소·중견기업의 인력난 해소 및 채용 활성화를 위한 다방면의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KB굿잡 취업박람회를 통해 구인기업과 구직자 모두에게 더 나은 기회와 선택을 제공하고자 다양한 콘텐츠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민간 주도의 좋은 일자리 창출을 위한 KB만의 차별화된 ESG 활동을 지속 추진해나가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82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기획·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