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ENG·롯데건설, 인니에 초대형 석유화학단지 만든다

인도네시아 찔레곤 지역서 에틸렌 100만톤·프로필렌52만톤 생산
약 9120억원 규모 석유화학단지 조성사업..국내 발주처와 진행

 

한국재난안전뉴스 노혜정 기자 | 현대엔지니어링(대표 김창학)이 롯데건설(대표 하석주)과 함께, 인도네시아 석유화학단지 조성사업인 7억5700만달러(약 9120억원) 규모의 ‘라인(LINE) 프로젝트’를 수주했다고 9일 밝혔다.

 

계약식은 화상으로 진행됐고, 홍현성 현대엔지니어링 플랜트사업 본부장, 김교현 롯데케미칼 부회장, 하석주 롯데건설 대표, 바흐릴 라하달리아 인도네시아 투자부 장관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라인 프로젝트는 인도네시아 수도 자카르타에서 북서쪽으로 약 90km 떨어진 찔레곤 지역에서 한 해 에틸렌 100만 톤, 프로필렌 52만 톤 등을 생산하는 초대형 화학단지를 건설하는 사업이다.

 

현대엔지니어링은 라인 프로젝트에서 나프타 분해 플랜트(NCC) 공사를 맡는다. 나프타 분해 플랜트는 석유화학제품 주요 원료인 나프타를 분해해 에틸렌과 플로필렌을 생산하는 핵심설비다.

 

한편, 현대엔지니어링은 해외에서 초대형 나프타 분해 플랜트 공사를 연달아 수주하고 있다. 이번 프로젝트 이전 2021년 폴란드 PKN 올레핀 확장공사(2조7000억원)와 인도네시아 TPPI 올레핀 석유화학단지 기본설계(FEED)사업을 따낸 바 있다.

 

회사 관계자는 “폴란드 올레핀 플랜트에 이어 이번 인도네시아 라인 프로젝트 수주에 성공하며 현대엔지니어링의 석유화학 플랜트 건설 역량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며 “국내 발주처와 함께 진행하는 사업인 만큼 라인 프로젝트가 인도네시아를 대표하는 석유화학단지로 거듭날 수 있도록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82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기획·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