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엔지니어링, 한국색채대상 ‘한국디자인진흥원장상’ 수상

제20회 한국색채대상에 ‘그린 시퀀스’ 출품 한국디자인진흥원장상 수상
자연친화적 자재와 색채 단지 내에 녹여
자연과 상생하는 현대엔지니어링만의 독창적인 주거 디자인

 

한국재난안전뉴스 장수빈 기자 | 현대엔지니어링(대표 홍현성)이 한국색채학회가 주관한 ‘제20회 한국색채대상’에서 최우수상인 ‘한국디자인진흥원장상’을 수상했다고 9일 밝혔다. 


한국색채대상은 산업통상자원부 산하 학술단체인 한국색채학회가 주관하는 국내 유일한 색채 관련 시상이다. 


‘제 20회 한국색채대상’ 한국디자인진흥원장상을 수상한 ‘Green sequence(그린 시퀀스)’는 외관 디자인 전문 업체인 데코피아와 현대엔지니어링이 함께 개발했으며, 주거 단지 내 디자인 요소들의 조화로운 디자인을 통해 독창적인 풍광을 구현했다.


‘Green sequence(그린 시퀀스)’는 ▲ 라잇풀 옥탑&측벽 ▲ 커뮤니티 ▲ 캐빈 게스트하우스 ▲ 어린이집 ▲재활용품보관소 등 단지내 각각의 외관 디자인 요소들에 자연에서 추출한 색채와 패턴을 이용해 아름다운 풍경을 표현해낸 작품이다.


먼저, ‘라잇풀 옥탑&측벽’은 ‘물과 빛’을 디자인 키워드로 선정해 단지 옥탑과 측벽을 자연 속 폭포를 모티브로 은은한 조도의 조명을 활용해 쏟아지는 물줄기를 형상화 했다.


‘커뮤니티’ 시설에는 부드러운 색채의 친환경 목재 패널을 활용해 온화한 분위기를 연출했으며, 자연의 아름다움을 모티브로 한 연속적인 수직 패턴을 적용했다. 그와 더불어, 친환경 자재를 적용하고 조경공간에 자연스럽게 녹아들도록 설계한 캐빈 게스트하우스, 곡선의 입면에 밝은색 컬러의 친환경 자재를 적용한 어린이집, 친환경 업사이클링 자재를 사용한 재활용품보관소와 환기구를 통해 현대엔지니어링이 추구하는 ‘인간과 자연이 함께 상생하는 단지’를 표현했다.


현대엔지니어링 관계자는 “이번 한국색채대상 수상을 통해 당사가 추구하는  ‘인간과 자연이 함께 상생하는 단지’ 실현화에 한발짝 더 다가설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변화하는 주거 트렌드에 맞춰 자연친화적인 자재 및 디자인 요소를 단지 내에 녹여낸 현대엔지니어링만의 독창적인 주거 디자인 상품들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52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기획·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