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엔지니어링, 서울 오류동 현대연립 재건축 수주...1천억 규모

도시정비사업 경쟁력 입증·직원사택 재건축 등 의미 커
1469억원 규모 재건축으로 ‘힐스테이트’ 랜드마크 공급 목표

 

한국재난안전뉴스 노혜정 기자 | 현대엔지니어링(대표 김창학)은 서울시 구로구 오류동 현대연립 주택재건축정비사업을 수주했다고 13일 밝혔다.

 

오류동 현대연립 주택재건축정비사업은 서울 구로구 오류동 일원 2만3319m² 부지에 지하 4층~지상 15층, 12개동 규모의 공동주택 445세대·부대복리시설을 신축하는 사업이다. 공사 규모는 약 1469억원이다. 445세대 중 166세대가 일반 분양될 예정이다.

 

‘오류동 현대연립’은 과거 현대그룹 직원 사택으로 건립된 단지로, 사업성뿐만 아니라 해당 단지가 지닌 상징성에도 주목했다. 오랜 기간 꾸준히 영업활동을 펼쳐 이번에 시공사로 선정되는 결실을 맺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단지는 1호선 오류동역, 7호선 천왕역 등 더블역세권 입지를 갖추고 있다. 더불어 서부간선도로, 남부순환로 등 간선도로 광역교통망 이용도 용이하다. 오류남초등학교, 오남중학교가 인접해 있고, 추후 단지 인근에 고등학교가 들어설 예정이다.

 

현대엔지니어링 관계자는 “당사의 도시정비사업 경쟁력을 대외적으로 입증함과 동시에, 과거 현대그룹 직원사택을 당사가 재건축에 나서는 상징적인 의미를 가지는 등 여러모로 당사에게 의미가 큰 사업”이라며 “주택 건축 역량을 총동원해 '힐스테이트' 브랜드 가치에 걸맞는 서울 서남권 랜드마크 단지를 공급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52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기획·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