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ENG, "올해 주거트렌드는 팬데믹 후 친환경과 고품질"

주거시장 변화 고려해 사례분석...'2022 HEC 주거트렌드' 발표

 

한국재난안전뉴스 김세미 기자 | 현대엔지니어링(대표 김창학)이 코로나 팬데믹 이후 급격히 변화하는 주거 트렌드와 주거 시장의 변화와 관련된 광범위한 사례조사 분석을 바탕으로 도출한 ‘2022 HEC 주거 트렌드’를 14일 발표했다. 

최근 희소성, 가치관, 자아실현 등 개인의 욕구와 취향을 중시하는 소비형태가 주요 사회 트렌드로 자리잡으면서 주거 환경도 나만의 가치를 담아내는 공간을 추구하는 분위기가 확산되고 있다.

 

특히, 자신의 개성을 표현하고자 하는 욕구가 주거공간으로까지 확대되면서 차별화된 인테리어 및 공간에 대한 니즈가 증가하고 실내 인테리어, 인테리어 소품, 가구 등 관련 업계의 성장도 두드러지고 있다.

또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사회적 거리두기, 재택근무, 원격수업 등 비대면 일상이 생활화되면서 공간에 대한 전통적 경계가 사라지고, 주거공간의 새로운 역할에 대한 니즈가 확대되고 있다.

비대면 소비가 촉발시킨 가상세계 ‘메타버스’, 실시간 동영상 스트리밍을 통해 온라인으로 상품을 판매하는 ‘라이브 커머스’, 오피스와 집의 경계가 사라진 ‘하이브리드 근무’ 등 기존에 없던 새로운 형태의 공간활용 니즈가 발생하고 있다.

 

이에 단순 공간 구획이 아닌, 공간의 유연성이 극대화되고 각종 첨단 스마트 기술들이 접목되면서 주거공간이 가지는 기능과 잠재성은 그 어느때보다 커지고 있다.

현대엔지니어링 관계자는 “장기간 이어진 코로나19 사태로 주거공간에 대한 소비자들의 인식의 변화에 발맞추는 것은 건설사들에게 필수 요소가 됬다”며 “소비자들의 니즈에 부합하는 다양한 주거상품을 개발하고, 고품질의 주거공간을 제공할 수 있도록 전사적 역량을 투입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52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기획·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