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24, 24시간 비대면상담 챗봇 서비스 도입...경영주 효율성 높이기

복리후생 등 경영주 자주 묻는 질문을 챗봇으로

 

한국재난안전뉴스 박소민 기자 | 이마트24(대표 김장욱)는 경영주의 점포 운영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카카오톡 챗봇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마트24는 그동안 콜센터를 통한 경영주의 문의 내용을 분석해 ▲상품∙마케팅∙영업 ▲물류∙시스템∙시설 ▲재무∙복리후생∙소모품 ▲커뮤니티∙CSR∙창업 등 크게 4개 카테고리로 나눠 카카오톡 챗봇으로 안내한다.

 

신상품 및 행사상품 안내·POS 사용법·경영주 복리후생 등 경영주들이 자주 문의하는 내용과 점포 운영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했다.

 

경영주들은 카카오톡 앱 실행 ▶경영주 카카오톡 챗봇 URL 클릭 ▶e스토어·POS 아이디 인증 과정을 거치면 이마트24 경영주 카카오톡 챗봇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이를 통해 경영주들은 점포운영을 하며 궁금한 점을 24시간 손쉽고 편리한 비대면 상담이 가능해졌다.

 

이마트24가 경영주를 위한 카카오톡 챗봇 서비스를 선보이게 된 배경은 지난해 도입한 고객 대상 카카오톡 챗봇 서비스가 좋은 받응을 얻었기 때문이다. 실제 고객 대상 카카오톡 챗봇 서비스 이용률을 분석한 결과, 올해(1월~9월) 이용 건수는 일 평균 118명으로 지난해 대비 11.8배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홍강령 이마트24 고객서비스파트 파트너는 "경영주 및 근무자가 궁금증을 신속하고 편리하게 해결할 수 있도록 챗봇 서비스를 도입해 안내하게 됐다"며 "챗봇 활성화를 통해 경영주와 본사 직원이 본연의 업무에 몰입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함으로써 고객 만족을 극대화하는데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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