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시즌'...신세계백화점·SSG닷컴, 하반기 골프대전 연다

오프라인 신규 브랜드, 단독 상품 선봬…모바일 앱 내 골프게임도
SSG닷컴 할인 쿠폰·경품 행사 마련…MZ 소비자 겨냥 브랜드도 제안

 

한국재난안전뉴스 이계홍 기자 | 신세계(대표 손영식)와 SSG닷컴(대표 강희석)은 10월 3일까지 2022 하반기 골프 대전을 열고 신규 브랜드 소개, 모바일 앱 골프 게임, SSG닷컴 할인 행사 등 온·오프라인에 걸쳐 다채로운 이벤트를 펼친다고 26일 밝혔다.

 

신세계백화점의 올해 1월부터 이달 22일까지 골프장르 실적을 살펴보면 2030 매출은 전년 대비 55.3% 증가하며 기존 주 고객층이었던 4050 고객 49.4% 보다 높은 매출 성장률을 보이고 있다. 전체 여성고객의 골프장르 내 매출은 전년보다 42.6%까지 늘어 MZ·여성고객이 골프장르 내 큰손으로 자리잡은 것으로 나타났다.

 

신세계는 신규 브랜드 오프라인 팝업 매장, 온·오프라인 단독 기획 상품, 모바일 이벤트 등 차별화 콘텐츠를 앞세워 MZ·여성 골퍼 잡기에 적극 나선다는 계획이다.

 

신세계백화점 모바일 앱 내에 골프 게임 '신세계 골프왕'을 처음으로 선보인다. 신세계백화점 모바일 앱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하며 자체 캐릭터 푸빌라가 스윙하는 비거리에 따라 수령하는 경품도 다르다.

 

경품은 골프장르 단일 브랜드 60·100·200·300만원 구매 시 10% 사은행사권(50m), 푸빌라 골프티·볼마커 세트(200m), 푸빌라 골프공·스탬프 세트(300m) 등이다. 1인 1회에 한해 응모 가능하다.

 

신세계백화점은 이번 골프대전에 앞서 캘러웨이와 함께 스탠드백과 보스턴백, 러기지백 단독 상품을 기획했다. 핑크, 카키색 두 가지 컬러로 구성했다. 아울러 프리미엄 골프웨어 제이린드버그의 에슬레저 컬렉션도 선보인다.

 

신예 골프웨어 브랜드의 팝업 매장도 기획, 다양한 스타일의 상품을 소개한다. 신세계 하남점과 대전신세계 'Art&Science'에서는 2030 세대를 겨냥해 오버핏, 와이드 패턴 등 차별화된 디자인을 앞세워 인기몰이 중인 골든베어 팝업 매장을 만나볼 수 있다.

 

광주신세계에서는 기능성과 함께 일상복으로도 다양한 연출이 가능한 디자인의 '레인메이커골프'를, 신세계 센텀시티점에서는 스트리트 패션 감성의 골프웨어 브랜드 '더블 플래그'를 오프라인 팝업 매장으로 소개한다.

 

SSG닷컴 신세계백화점몰에서는 매일 오전 9시부터 선착순 1000명에게 골프 카테고리에서 사용 가능한 15%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MZ세대 사이에서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브랜드도 SSG닷컴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우수한 기능성과 세련된 디자인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르쏘넷, 스누피 골프, 바스키아 브루클린, 데어플레이 등이다.

 

최문열 신세계백화점 상무는 "가을 라운드 시즌을 맞아 골프 시장 내 큰손으로 자리매김 중인 MZ·여성 골퍼들을 겨냥한 온·오프라인 기획전과 신규 팝업 매장 등을 준비했다"며 "다양해지는 고객들의 수요를 감안해 새로운 브랜드와 단독 상품 발굴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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