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면세점, 2019년에 이어 2회 연속 소비자중심경영 인증 획득

고객중심경영과 ESG 경영에 대한 좋은 평 받아

 

한국재난안전뉴스 박소민 기자 | 신세계면세점(대표 유신열)은 2년 주기로 실시되는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제도를 통해 2019년에 이어 올해도 CCM 인증을 받았다고 3일 밝혔다.

 

소비자중심경영은 공정거래위원회가 주관하고 한국소비자원이 주최하는 국가공인제도다. 해당 제도는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소비자 관점에서 구성하고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를 평가하고 인증하는 절차를 거친다.

 

회사 측은 “코로나19 장기화로 해외여행 및 면세쇼핑이 어려웠던 상황 속에서도 전 직원이 고객중심경영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체계화한 부분 등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신세계면세점은 소비자 안전사고 방지를 위해 전 직원을 대상으로 비상 상황 대응 교육과 훈련을 정기적으로 실시해 안전의식을 높였다는 점과 업계 최초로 친환경 포장재 및 무빙랙 도입을 통해 사회적 책임 활동을 실천해온 점이 이번 CCM 재평가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이희재 신세계면세점 최고고객책임자(CCO)는 "신세계면세점은 '소비자중심경영'을 도입해 소비자의 권익 증진에 기여하고,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쟁력을 강화하는 등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하고 있다"며 "이번 재인증을 계기로 앞으로도 '고객가치혁신'을 목표로 소비자들이 가장 신뢰하는 면세점이 되도록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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