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인터, 경쟁률 150대1 퍼스널쇼퍼 2기 발대식 진행

다양한 분야의 참가자 선발...차별화된 전문성 확보
경쟁력·전문성 갖춘 퍼스널쇼퍼 성장 위해 지원할 것

 

한국재난안전뉴스 유예지 기자 | 신세계인터내셔날(대표 장재영·이길한·손문국)이 자체 라이브 커머스 에스아이라이브의 쇼호스트 ‘퍼스널쇼퍼’ 2기 발대식을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에스아이라이브는 신세계인터내셔날 자체 라이브방송 전문 플랫폼으로 프리미엄 패션, 뷰티, 라이프스타일에 특화된 방송을 제작하고 있다. 전문성과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자체 방송 스튜디오 설립, 일반 쇼호스트 대신 VIP전담 쇼퍼와 같이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퍼스널 쇼퍼를 육성해 방송을 진행한다.

 

퍼스널쇼퍼 2기 모집은 나이, 학력, 성별, 전공, 직업 등에 관계없이 누구나 지원이 가능했다. 인플루언서, 유튜브 크리에이터, 방송인, 모델, 메이크업 아티스트, 승무원 등 다양한 연령대와 이력을 갖춘 1000여명의 지원자가 도전했으며 150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기존 라이브 방송과는 달리 풍부한 콘텐츠와 정보를 제공하는 방송이기에 브랜드, 상품, 트렌드에 대한 관심과 이해도, 고객과의 소통 능력 등을 심사 기준으로 삼았다. 1차 서류 및 영상테스트, 2차 실전 라이브 방송 테스트, 최종 면접 등 까다로은 심사 절차를 거쳐 최종 6명이 선발됐으며, 최종합격자는 향후 6개월 간 에스아이라이브를 통해 다양한 고정 프로그램을 진행하게 된다.

 

최근 스니커즈, 골프 등의 패션과 프리미엄 음향 가전, 아웃도어 등의 라이프스타일에 관심이 많은 남성 소비자층을 겨냥해 처음으로 남성 퍼스널쇼퍼 2인을 기용했으며 메이크업 아티스트 출신의 뷰티 전문가를 선발해 차별화된 전문성을 확보했다.

 

최종 합격자 중 ‘연애 방송 프로그램 ‘러브캐처2’에 출연, 구독자수 30만여명에 가까운 유튜브 채널 ‘세라에게 정진’을 운영 중인 ‘박정진’은 풍부한 방송 경험과 높은 인지돌ㄹ 바탕으로 ‘트렌드 시마을’을 진행하며 월간 인기 상품을 소개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유명 브랜드 메이크업 아티스트 출신 ‘헤일리’는 신설 프로그램 ‘리뷰 읽어주는 여자’를 통해 트렌드에 맞는 신상을 소개하는 등 다양한 정보를 전달할 수 있는 컨텐츠를 새롭게 선보일 계획이다.

 

신세계인터내셔날 에스아이라이브 관계자는 “지난 1기 모집에 비해 두 배 가량 많은 지원자가 몰릴 만큼 라이브방송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다”면서 “급성장하는 라이브커머스 환경에서 경쟁력과 전문성을 갖춘 퍼스널쇼퍼가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22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기획·칼럼